삼성전자, '갤럭시 S' 미국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갤럭시 S' 미국 출시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6.30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T, 버라이즌 등 미 4대 사업자 모두 출시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가 스마트폰 본고장인 미국 시장에 상륙한다.
 
삼성전자는 2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갤럭시S' 런칭 이벤트를 갖고 "'갤럭시S'가 7월부터 미국의 주요 통신사업자를 통해 출시될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미국의 심장부인 뉴욕에서 열린 이 날 행사에는 AT&T, 버라이즌, 스프린트, T모바일 등 미국의 4대 이동통신 사업자는 물론, 지역 이동통신 사업자 관계자와 미국 현지 매체, 얼리어답터 등이 참석하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신종균 사장은 "'화질(screen)', '속도(speed)', '컨텐츠(contents)' 등 3개 분야에서 확실한 차별화를 둔 '갤럭시S'는 미국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스마트폰 경험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말했다.
 

▲ 현지시간 29일, 뉴욕에서 열린 '갤럭시S' 런칭행사에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신종균 사장이 미 4대 사업자를 통해 출시되는 갤럭시S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시사오늘

 
또한 신 사장은 "'갤럭시S'는 삼성 휴대폰 사업 22년의 역량이 집중된 스마트폰의 '걸작(Master Piece)'로, 삼성 스마트폰 사상 처음으로 텐밀리언셀러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특히 이번 갤럭시S 미국 출시에서 주목할 점은 미국의 4대 주요 통신사업자에 단일 모델을 동시 공급한다는 점이다. 이는 이례없는 일로 삼성전자측은 "'갤럭시S'의 제품 우수성을 증명하는 사례"라고 분석했다.

갤럭시S는 오는 7월부터  AT&T, 버라이즌, 스프린트, T모바일 4개 사업자에게 사업자별 차례로 출시 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2.1 지원, 4.0형(10.08cm) 슈퍼 아몰레드, 1GHz CPU 등 갤럭시 S의 브랜드 컨셉과 기본적인 사양은 유지하면서 펫네임과 디자인, 일부 스펙 등이 각 사업자별 요구사항에 맞춰 변경됐다.
 
CDMA 사업자인 버라이즌과 스프린트에는 패셔네이트(Fascinate ™)와 에픽 4G(Epic™ 4G)라는 이름으로, GSM 사업자인 AT&T와 T모바일은 캡티베이트(Captivate™)와 바이브런트(Vibrant™)라는 이름으로 출시된다.

특히, 스프린트의 에픽 4G는 모바일 와이맥스와 쿼티 자판을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