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씨씨인테리어 홈페이지 개편…견적 확인에 3초?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홈씨씨인테리어 홈페이지 개편…견적 확인에 3초?
  • 방글 기자
  • 승인 2015.10.0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견적 서비스로 대면 부담 줄이고 구체화된 이미지까지 확인 가능해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KCC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인테리어’가 ‘쉽고 간편한 인테리어 쇼핑’을 온라인에서도 그대로 누릴 수 있도록 홈씨씨인테리어의 홈페이지를 전격 개편하고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인테리어를 고민하고 있는 소비자가 방문했을 때 가장 쉽고 빠르면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중점을 둔 스마트 앤 스피드(Smart & Speed)를 콘셉트로 설계됐다. 또한 인테리어 패키지 소개부터 견적, 상품소개, 전시판매장 안내까지 한눈에 탐색이 가능한 고객 대화형 홈페이지로 제작했다.

KCC는 이번 홈씨씨인테리어 홈페이지 개편에 고객의 소리를 적극 반영했다. 특히 30대, 40대 인테리어 리모델링을 고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자체 설문 조사를 실시해 분석한 결과, 소비자들은 인테리어 업체나 대리점등의 대면 없이 소비자가 먼저 직접 견적을 내볼 수 있는 부담 없는 시스템을 원하고, 완성된 스타일과 사용되는 자재에 대한 세부 사항을 직접 확인하고 싶어한다는 점, 인테리어 공사에 대한 막연함을 홈페이지에서 실제 이미지와 상세 정보를 통해 구체화 해서 보고싶어 한다는 점을 파악했다. 오프라인 상담 전 온라인에서도 가격, 디자인, 자세한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얻고자 한다는 것.
 
실제 홈씨씨인테리어 홈페이지(www.homecc.co.kr)에 접속하면 방문자는 홈씨씨인테리어와 대화를 주고 받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메인 화면에서 거실, 주방, 안방 등 공간에 관심있는 고객들을 위한 메뉴와, 오가닉, 소프트, 트렌디 등 스타일에 관심있는 고객들을 위한 메뉴, 그리고 견적이나 전시판매장에 대한 정보에 관심있는 고객들을 위한 메뉴 등 총 4가지 핵심 메뉴를 대화형으로 설계했다. 따라서 홈페이지 방문 고객은 첫 화면에서 알고자 하는 정보를 단계별로 클릭해가며 집 전체 인테리어 혹은 일부 공간의 인테리어, 맞춤 견적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어 시간 낭비없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편의성, 정확성이 대폭 강화된 '온라인 인테리어 견적 서비스'로 고객들은 원하는 인테리어 스타일과 공사할 공간을 클릭하기만 하면 즉시 시공비가 포함된 토탈 인테리어 패키지 견적을 3초내로 확인 할 수 있다. 홈씨씨인테리어가 제공하는 3가지 인테리어 패키지인 오가닉(Organic), 소프트(Soft), 트렌디(Trendy)와 거실, 주방, 욕실 등 주거공간 8가지를 원하는대로 조합한 나만의 견적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또 이렇게 낸 나만의 견적을 카트에 담고 상품 상세 정보를 클릭하면 어떤 자재가 사용되고 색상은 어떤 것이 있는지 등 구체적인 상세 설명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선택한 패키지 상품은 장바구니 기능을 통해 담아두고 언제든 재방문해 다시 찾아보고 다른 패키지와도 즉시 비교해 볼 수 있다. PC 또는 스마트폰 등 사용하는 기기에 화면 크기를 자동으로 맞춰 주는 자동 최적화 기능도 제공된다.
 
홈씨씨인테리어 관계자는 “인테리어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단순 정보 제공 차원의 홈페이지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더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기 어렵다는 판단으로 새롭게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밝히고, "좀 더 스마트하고 스피디하게 인테리어의 모든 것을 제공함으로써, 실제 공사에 앞서 현명한 판단을 하고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홈페이지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