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교과서 국정화…與 ˝추진해야˝ vs 野 ˝유신 회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역사 교과서 국정화…與 ˝추진해야˝ vs 野 ˝유신 회귀˝
  • 홍세미 기자
  • 승인 2015.10.07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홍세미 기자)

청와대가 현행 역사 교과서에 대해 우려를 표하며 다음주께 국정화 계획 발표를 고려하고 있다고 7일 알려졌다. 여당은 청와대와 입장을 같이했고, 야당은 유신시대로 회귀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무성 대표는 7일 최고위원중진연석회의에서 역사교과서에 대해 "출판사별로 일관되게 우리의 역사를 부정하는 반(反) 대한민국 사관으로 쓰여져 있다"며 "좌파적 세계관에 입각해 학생들에게 민중혁명을 가르치는 의도로 보여진다"고 언급했다.
 
이어 그는 "이승만 전 대통령에게 분단의 책임이 있다고 가르치고, 산업화 성공을 자본가의 착취로 가르치고 있다"며 "학생들이 배우면 배울수록 패배감에 사로잡히고 모든 문제를 사회탓, 국가 탓으로 하는 국민으로 만든다"고 내세웠다.
 
김 대표는 "북한은 3대 세습 독재국가로, 완전히 실패한 국가인데도 현재 고교 역사 교과서를 보면 마치 매우 정상적인 것처럼 서술하고 있다"며 "김일성 주체사상을 정당화하는 오해를 일으킬 수 있다. 국내 종북 세력이 쓰는 말을 그대로 쓰고 있다"며 비판했다.
 
반면 새정치민주연합은 역사 교과서 국정화 계획은 우리나라를 유신독재 시대로 되돌리려는 시도라고 비판했다.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문 대표는 "정부와 새누리당은 국민의 역사인식을 길들이고 통제하겠다는 독재적 발상을 그만두라"라고 밝혔다.
 
이어 문 대표는 "역사국정교과서는 우리나라를 유신독재 시대로 되돌리려는 시도"라며 "정부와 새누리당이 역사국정교과서를 강행한다면 우리는 유신독재의 향수를 느끼는 유신잠재세력으로 규정짓고 국민과 함께 강력한 정치투쟁에 나설 수 없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경제살리기에 매진하겠다던 정부와 새누리당이 역사 국정교과서 밀어붙이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친일과 독재를 미화하는 역사왜곡을 넘어서 친일·독재를 정당화하려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문 대표는 "미화한다고 역사가 달라지지 않는다. 역사왜곡이 성공한 적도 없다"며 "역사 국정교과서는 독일의 경우 나치시대, 일본은 군국주의 시대, 우리나라는 유신시대에만 했던 제도다. 그리고 지금 북한이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새누리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행복하기로 마음먹은 만큼 행복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