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멕시코 'LNG 터미널' MOU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STX, 멕시코 'LNG 터미널' MOU 체결
  • 박세욱 기자
  • 승인 2010.07.0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PG 도입 및 멕시코 가스시장 정보 공유 합의
STX그룹이 멕시코 국영석유공사와 MOU를 체결하며 현지 LNG 터미널 건설 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STX는 지난 1일(현지 시각) 멕시코시티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이희범 STX에너지·중공업 회장(왼쪽)과 멕시코 국영석유공사 페멕스사의 알레한드로 마르띠네스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LNG 터미널 프로젝트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 시사오늘

STX는 지난 1일(현지 시각) 멕시코시티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경제사절단 자격으로 멕시코를 방문중인 이희범 STX에너지·중공업 회장과 멕시코 국영석유공사 페멕스(PEMEX) 알레한드로 마르띠네스(Alejandro Martinez)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LNG 터미널 프로젝트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STX는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LNG 터미널 건설 및 운송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페멕스사는 LNG 도입 및 멕시코 가스시장 정보 공유에 합의했다.
 
멕시코 페멕스사는 멕시코 재정수입의 35% 및 수출의 7% 차지하는 국영석유업체로 2009년도 포춘 글로벌에 따르면 매출액 1192억달러(120조원)으로 세계 31위의 거대기업이다.
 
STX는 지난 2월 인디그룹(Grupo Indi)과 멕시코 라싸로 까르데나스(Lazaro Cardenas) 항에 연간 처리용량 380만톤 규모의 LNG 터미널을 건설한다는 내용의 공동개발협약(JDA, Joint Development Agreement)을 체결한 바 있다.
 
한편 이날 한국가스공사(KOGAS)도 페멕스사와 LNG 공급과 관련해 상호협력 한다는 MOU를 체결하며, STX의 LNG 터미널 프로젝트 추진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이희범 회장은 “페멕스사와의 이번 MOU 체결을 위해 멕시코 LNG 터미널 프로젝트가 한 층 탄력을 받게 됐다”며 “향후 현지 파트너사들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한편, 중남미 플랜트 시장 진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