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바위 얼굴’ 콤플렉스, 안면윤곽술로 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큰 바위 얼굴’ 콤플렉스, 안면윤곽술로 해결
  • 홍종욱 세민성형외과 원장
  • 승인 2015.10.2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홍종욱 세민성형외과 원장)

국내 성형의술과 의료장비의 급진적인 발달로 성형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성 비율만 놓고 따져 봐도 과거 여성 환자가 주를 이뤘던 반면 지금은 남성 환자들의 비율이 큰 폭으로 늘었고, 연령대도 10대 청소년부터 80대 노년층까지 매우 다양해졌다.
 
수술방법이나 선호하는 성형 희망부위도 과거에 비해 매우 방대해져 이제 80, 90년대 성행하던 ‘쌍꺼풀수술’이나 ‘코성형’은 성형 축에도 못 낀다는 말까지 나오고 있다.

또 시대에 따라 유행하는 수술방법도 바뀌고 있는데, 요즘 20∼30대 젊은 층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시술로는 얼굴 크기를 작게 만들어주는 ‘안면윤곽술’이 있다.

안면윤곽술은 크게 연부조직 안면윤곽술과 골격 안면윤곽술로 나뉘며 뼈수술이 부담스럽다면 연부조직 안면윤곽술을, 얼굴형 전체를 작게 만들고 싶다면 골격 안면윤곽술을 시행하면 된다. 

먼저 연부조직 안면윤곽술은 자가지방이식술이나 보형물을 이용한 관자놀이 융기술, 보톡스·필러 주사요법, 보형물을 이용한 무턱수술이 대표적인 시술법으로 뼈수술을 하지 않기 때문에 국소마취로도 수술이 가능하다.

이 시술법은 뼈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있거나 얼굴 크기가 많이 크지 않은 경우에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골격안면윤곽술만큼 드라마틱한 얼굴축소효과를 기대하긴 어렵다는 게 단점이다.
 
반면 뼈를 절골하거나 깎아 얼굴형 자체를 작게 만들어주는 ‘골격안면윤곽술’은 부작용 위험이나 의료사고 발생 확률이 높은 만큼 반드시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전문의에게 시술받아야 한다.

골격안면윤곽술의 종류는 사각턱축소술, 광대뼈축소술, 무턱축소술, 주걱턱수술 등이 있으며, 희망 부위에 따라 수술방법이 조금씩 달라진다. 이때 명심해야 할 것은 전신마취 후 뼈수술을 감행해야 하기 때문에 단순히 미용차원에서 수술을 받길 원한다면 처음부터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또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공격적인 수술이나 실력이 검증되지 않은 의사에게 시술 받을 시 안면비대칭, 개구장애, 불유합, 호흡곤란, 안면신경장애 등과 같은 심각한 부작용에 시달릴 위험이 높다.

따라서 이러한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안면윤곽술 전문병원에서 성형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수술방법을 택해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