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인성교재 필독서 인생 지침서 <인성교육 만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간]인성교재 필독서 인생 지침서 <인성교육 만세>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5.11.10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인성교육 만세 표지. ⓒ 시사오늘 

칼럼니스트겸 경제평론가인 윤문원 씨가 인성교재이자 인생 지침서 <인성교육 만세>를 출간했다 .

책은 인성교육 지도자, 학교 선생님과 예비 교사, 입사시험에서의 인성 에세이와 인성 면접 준비생, 자녀에게 인성을 가르치는 부모, 바른 인성으로 성공하기를 바라는 직장인, 좋은 인성을 몸에 배게 해 올바른 삶을 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도서다.
 
인성교육진흥법에 따른 전 국민 인성교육 시대에 고전적인 인성덕목과 함께 현대 사회에서 갖추어야 할 인성덕목을 총망라하고 있다. 자칫 딱딱하고 교조적이기 쉬운 인성교육에 흥미와 재미를 주면서, 위대하고 훌륭한 선인들의 삶을 자연스럽게 본받도록 하고 있다.

그러기 위해 인성덕목에 대한 내용을 뒷받침하는 ‘읽기 자료’ ‘책 읽기’ ‘스토리텔링’ ‘영화 읽기’ 등 여러 자료를 게재했다.

선인들의 말씀 인용과 동서양 고전 문장을 해설하고 있으며, 많은 예화와 함께 선인들의 훌륭한 삶을 이야기로 엮었으며 덕목과 관련된 주제의 영화 내용을 실었고, 일러스트, 사진, 삽화를 넣었다.

특히 인성교육을 배우는 목적은 인성을 이해하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몸에 배어 실천하는 데 있으므로 실천해야 할 구체적인 항목인 ‘실천하기’와 생각하고 토론할 수 있는 주제인 ‘생각하기’를 넣었다. 내용과 문장은 군더더기를 없애고 가능한 한 간결하게 서술했다. 

다양한 동서양 고전과 저자, 역사적 사실과 인물 그리고 영화와 그림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인문학과 문화적 소양을 기를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