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NO! 스테이케이션족이 는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휴가 NO! 스테이케이션족이 는다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7.06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많은 피서지 질색...편안히 집에 휴식 즐길래
직장인 이선희(29)씨는 올 여름 휴가 때는 집에서 그 동안 하지 못했던 독서, 영화 감상 등을 하며 스테이케이션을 즐길 계획이다. 지난해 해운대로 떠낫던 여름 휴가는 비싼 물가와 교통 체증 때문에 재충전을 위해 떠났던 피서지에서 되려 피로가 쌓여 돌아왔기 때문이다.

주부인 김현숙(42)씨도 마찬가지다. 김씨는 지난해 가족들과 함께 여름 휴가로 해외여행을 다녀왔지만 비행기 예매와 호텔 예약 문제 때문에 휴가를 제대로 즐기지 못했다. 올 해는 집에서 더위를 달래주는 시원한 음식과 함께 편안하게 스테이케이션을 즐길 계획이다.

스테이케이션족이 증가하고 있다. 머물다(Stay)’와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나들이나 여행보다는 집 안 혹은 집과 가까운 곳에서 휴가를 즐기는 현상을 말하는 스테이케이션은 늘 바쁘기만 했던 시간을 여유롭게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우리 생활 속에서 여름 휴가 트렌드 중 하나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무기력 하게 누워 TV 시청만 하는 ‘방콕’과 달리 일상에 지친 자신을 되돌아보고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한 휴가 방법으로써 자리잡은 ‘스테이케이션’.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스테이케이션족을 위한 스테이케이션 잇(it)아이템들이 주목되고 있다.

최고급 아이스 원두커피로 즐기는 프리미엄 홈 카페


▲ 네스프레소 '시티즈앤밀크'     © 시사오늘
무더운 여름, 찌는 듯한 더위에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아이스 커피 아닐까.

최근에는 직접 자신의 손으로 내려 먹는 '홈카페'족의 증가로 커피역시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휴가철 집 안에서 여유롭게 홈카페를 즐길 스테이케이션족들에게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개별 포장된 캡슐마다 10%의 최상위 커피인 고멧커피가 들어 있는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는 900여 가지 아로마와 신선한 커피 맛이 일품이다. 게다가 머신에 캡슐을 넣고 버튼만 누르면 1분 안에 바리스타 커피보다 더 완벽한 에스프레소 커피를 추출할 수 있어 집에서도 간편하게 전문가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네스프레소 박성용 마케팅 팀장은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로 추출한 에스프레소 커피에 얼음, 우유, 아이스크림, 카라멜 시럽 등을 취향에 맞춰 첨가하면 여름철에 어울리는 아이스 카페라떼, 카라멜 마끼아또, 아포카토 등 다양한 에스프레소 조리 커피를 즐길 수 있다”며 “휴가철, 집에서 홈 카페를 즐기고 싶은 스테이케이션족이라면 세계 1% 커피의 프리미엄한 맛과 향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네스프레소 캡슐커피가 안성맞춤”이라고 전했다.

영화관 보다 더 생생하게! 3D화면으로 즐기는 시원한 공포

여름하면 떠오르는 것 한가지가 더있다. 바로 공포영화. 최근에는 글로벌 3D TV경쟁이 달아오르면서 3D TV의 국내외 실구매 가격이 빠른 속도로 하락하고 있어, 이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집 안에서도 영화관 보다 더 생생하고 입체감 있는 3D화면으로 공포영화를 즐길 수 있게 됐다.

특히 국내 출시 6주 만에 1만대 판매를 돌파하여 3D TV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는 평가를얻고 있는 삼성 파브 풀 HD 3D LED TV는 ‘3D 입체영상 변환 기술’을 장착하여 평상시에는 2D 기능을 이용해 TV를 보다가도, 3D 콘텐츠가 있을 때는 간단한 리모콘 조작만으로도 3D로 전환하여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즐길 수 있어 인기를 모으고 있다.

휴가철, 그 동안 보지 못했던 영화들을 모두 감상해보기로 계획한 스테이케이션족들이라면 집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프리미엄하게 영화를 감상 할 수 있게 해주는 3D TV가 바로 머스트 해브 아이템 아닐까.

일상에 지친 그대, 홈스파로 원기충전

▲ 앙떼그레 홈스파라인    © 시사오늘
피로회복의 대명사는 바로 스파. 최근에는 집에서도 전문 스파샵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반신욕 용품, 입욕제 등 다양한 홈스파 용품들이 등장, 스파를 집에서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특히 이탈리아 스파 전문 화장품 브랜드인 앙떼그레는 집에서 자신만의 럭셔리한 홈스파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홈스파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기로 유명하다.

그 중에서도 자신의 체질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아로마 수욕제 ‘하이드라롬 라인’이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 첩의 보약보다도 좋다는 목욕. 바쁜 일상 때문에 심리적, 육체적으로 지쳐 있는 상태라면 스테이케이션 기간 동안 홈스파로 움츠린 근육도 풀고 원기충전도 해보는 게 어떨까.

홈 에스테터로 피부 미인 되는 휴가

화장품과 공해, 스트레스로 지친 피부에는 휴식이 약이다. 사람의 피부는 재생 능력을 갖추고 있어 며칠간 화장을 하지 않는 것만으로도 피부상태를 좋게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단순히 쉬는 것에 더해 에스테틱 피부관리까지 해준다면 금상첨화다. 

특히 최근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레이저 피부 시술인 IPL(Intense Pulsed Light) 컨셉트를 적용하여 신개념 코스메디컬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아이오페 리뉴잉 IPL 이펙터는 잡티, 주름, 모공 등의 피부 고민들을 간편하게 개선해줘 여름철 햇빛으로 인해 피부 트러블을 겪고 있는 여성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바쁜 스케쥴로 평상시 피부 관리에 소홀했었다면, 올 여름 홈 에스테터로 아름다워지는 스테이케이션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