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총알도 못 뚫는 '실로 만든 판넬' 눈길
스크롤 이동 상태바
효성, 총알도 못 뚫는 '실로 만든 판넬' 눈길
  • 방글 기자
  • 승인 2015.11.2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 효성이 선보인 방탄 판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효성

효성이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밀리폴 파리(Milipol Paris) 2015’에서 아라미드 섬유 알켁스(ALKEX)가 적용된 세계 최대 규격의 방탄 판넬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방탄 판넬은 유리 섬유, 아라미드 섬유, 탄소 섬유 등에 'Resin(수지)'을 분사시켜 제작한 제품으로, 주로 건설·국방·에너지 산업에서 사용된다. 이와 함께 금융권의 방호용, 방탄 차량 등에도 활용되며 태풍이나 지진 등의 재난 대비용 도피 설비의 용도로 활용되기도 한다.

효성이 열가소성 복합재료 전문 중소기업인 ㈜엑시아머리티얼스와 공동 개발해 선보인 방탄 판넬은 폭 3m, 길이 12m로 단일 규격으로는 세계 최대다. 기존 제품 대비 폭이 3배나 넓고, 취약부인 연결부가 없어 타 제품 대비 높은 방탄 성능을 보인다. 여기에 열가소성 수지를 사용하여 재활용이 가능해 친환경적인 장점도 있다. 특히 경량, 광폭으로 제작돼 신속한 설치와 해체가 가능하고, 단열재, 흡음재, 난연재 등과 함께 사용 가능해 향후 폭넓은 활용이 기대된다.

효성은 이번 전시회에서 방탄 선진 시장인 유럽과 미주의 주요 업체들을 대상으로 고객 확보에 나서는 등 마케팅 활동에 적극 나섰다.

특히 파리 테러 등으로 각국의 안전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상황에서 첫 출시된 방탄 판넬은 고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조현상 산업자재PG장(부사장)은 “효성이 자체 기술로 개발에 성공한 고부가가치 아라미드 섬유인 알켁스를 적용해 ㈜엑시아머티리얼스와 공동 개발한 신제품 ‘열가소성 방탄 판넬’을 Milipol Paris 2015를 찾은 고객들에게 처음으로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효성은 견고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다양한 아라미드 용도 개발에 앞장서 고객에게 꼭 필요한 안전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