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욱의 성형노하우>미니안면거상술, 흉터 걱정 없이 주름·탄력 동시 개선 효과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홍종욱의 성형노하우>미니안면거상술, 흉터 걱정 없이 주름·탄력 동시 개선 효과
  • 홍종욱 세민성형외과 원장
  • 승인 2015.11.2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홍종욱 세민성형외과 원장)

요즘 중장년층 사이에서 주름성형에 대한 문의가 크게 늘고 있다. 이는 평균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무조건 오래 사는 것보다는 보다 젊고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사회적 현상이 반영된 것으로 해석된다.

현재 성형외과에서 시행 중인 주름성형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대표적인 수술법으로는 ‘안면거상술(페이스리프팅)’이다. 노화로 인해 아래로 처진 피부탄력을 끌어올려주는 것은 물론 이마주름, 눈가주름, 팔자주름, 미간주름, 처진 눈썹 등을 동시에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효과적인 측면에서 봤을 때 안면거상술이 주름성형 가운데 만족도가 가장 높은 편이지만, 고액의 수술비용과 흉터, 부기, 긴 회복기간에 대한 걱정 때문에 선뜻 수술을 감행하기란 쉽지 않다.

이러한 경우에는 안면거상술의 단점을 최소화한 ‘미니안면거상술’을 시행하는 것이 좋다. 절개선을 최소화해 흉터를 잘 안보이게 하는 것으로 회복기간은 절반으로 줄었다. 이 수술은 본원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수술법으로 다년간의 임상을 통해 그 효과를 입증 받은 바 있다.

수술방법은 헤어라인을 따라 V자로 절개한 후 작은 절개선을 통해 피부를 박리하고 처진 부위를 팽팽하게 당겨준다. 이때 눈가 주변에 일명 ‘까치발주름’이라 불리는 안륜근을 제거해주면 눈가주름을 영구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안면거상술은 피부를 박리하는 과정에서 안면신경을 건드릴 위험이 높기 때문에 반드시 해부학적 지식이 풍부한 숙련된 성형전문의에게 시술받아야 한다.

또한 주름의 깊이나 모양, 피부탄력은 사람마다 달라 개개인에 맞는 수술법이 적용돼야 한다. 특히 피하지방 피판 뿐만 아니라 스마스층(피하지방과 근육사이) 피판을 박리해 함께 당겨주는 것이 중요하다.

리프팅 방향 또한 수술의 성패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리프팅 방향이 잘못되면 눈꼬리가 찢어져 보이고, 입이 벌어져 보이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이 점 역시 명심해야 한다.

이밖에도 안면거상술은 전신마취가 필요한 수술이기 때문에 반드시 성형전문의와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동시 입회하에 수술이 진행돼야 만일에 발생할 수 있는 의료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또 감기나 몸살, 생리기간에는 출혈이 많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 수술날짜를 변경하는 것이 좋다. 평소 복용 중인 약물이나 앓고 있는 질환이 있다면 의사에게 미리 알려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