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연비 17.5km '신형 K5 하이브리드'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기아차, 연비 17.5km '신형 K5 하이브리드' 출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5.12.03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기아자동차는 3일 일산 킨텍스에서 신형 K5 하이브리드 출시 기념 미디어발표회를 개최했다. ⓒ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는 3일 일산 킨텍스에서 신형 K5 하이브리드 출시 기념 미디어발표회와 시승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신형 K5 하이브리드는 스포티한 에어로다이나믹(공기역학을 고려해 주행시 공기저항을 최소화해 주행성능과 연비를 개선하는 디자인 기법) 콘셉트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이브리드 전용 2.0 GDI 엔진을 새롭게 적용, 연비 효율을 극대화하고 주행성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라디에이터 그릴 자동 개폐 시스템과 전면부 에어커튼 등을 적용해 공기저항을 줄였으며, 배터리 용량 증가와 하이브리드 전용 변속기를 통해 연비를 17.5km/ℓ(공동고시신연비 기준)로 끌어올렸다.

동시에 효율성이 탁월한 병렬형 하드타입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하이브리드 전용 2.0 GDI 엔진을 탑재,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19.3kg·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확보했다.

이 외에도 기존 모델 대비 19~47만원 인하된 가격과 하이브리드 고객만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해 고객 부담을 크게 줄였다.

기아차는 이번 하이브리드 모델의 공식 출시를 계기로 신형 K5 판매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에어로 다이나믹 디자인을 적용한 신형 K5 하이브리드는 최고의 연비와 더불어 파워풀한 주행성능까지 갖췄다"며 "앞으로 환경 친화적이면서도 역동적인 친환경차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