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무더위에 지친 입맛을 잡아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업계, "무더위에 지친 입맛을 잡아라!"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7.08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찜통더위에 지친 여름 입맛 돋울 여름별미에 소비자 관심 쏠려
전국 팔도 맛 여행, 여름한정메뉴 출시하며 소비자 입맛 자극
남아공 월드컵이 온 국민을 뜨겁게 달구고 지나간 뒤, 이제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온 국민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푹푹 찌는 여름 날씨는 심신을 지치게 하고 입맛까지 내쫓기 일쑤. 여름철 무기력해진 입맛 자극하는 매콤 새콤 여름 별미가 간절해지는 이유이다.

이에 각 유통업계가 여름철 소비자들의 입맛 잡기에 불이 붙었다. CJ제일제당, 해태제과,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등 많은 유통기업들은 강원도 춘천, 유럽 로마 등 각 제품의 ‘원조’를 찾아 떠나는 독특한 맛 여행, 여름한정메뉴 출시 등 여름 입맛 확 살려줄 시원한 이벤트로 고객 입맛 사수에 나서고 있다.

전국 팔도 면 요리 맛에 군침, 멋에 흠뻑! ‘맛있는 면 여행’

CJ제일제당은 전국 팔도를 대표하는 면 요리와 각 지역의 명소 및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맛있는 면 여행’ 이벤트로 찌는듯한 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의 미각을 자극하고 있다.

 


‘맛있는 면 여행’은 7월 인천으로 떠나는 냉면여행, 차이나타운, 월미도 관광을 시작으로, 춘천 닭갈비 막국수 축제와 메밀면 만들기 체험, 강원도 봉평 효석 문화재 관람 등 전국 유명 '면 요리'와 함께 각 지역 명소와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본고장에서 먹는 ‘원조’ 면 요리로 푹푹 찌는 여름날씨에 지친 입맛을 살리고, 맛 기행 후 체험하는 각 지역 명소와 축제는 지친 마음에 활기를 불어 넣어 준다.

이벤트 참여는 다음달 31일까지 CJ제일제당 통합브랜드 사이트 CJ온마트(www.cjonmart.net)에서 퀴즈를 맞추거나 제품 사진을 업로드하여 참가할 수 있다. 응모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인 구성의 60팀(120명)에게 ‘맛있는 면 여행 참가권’이 제공된다.

이 외에 참가자 중 60명을 추가 선정, ‘CJ 평안도식 동치미 물냉면’, ‘백설 찰국수’, 면제품 30% 할인권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탈리아 정통 아이스크림 젤라또와 함께 달콤한 여름나기!

해태제과 자회사인 빨라쪼는 이탈리아 본사인 이탈리아 정통 아이스크림 젤라또 브랜드 빨라쪼 델 쁘레또의 130주년을 기념해 젤라또 시식과 함께 로마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로마의 휴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빨라쪼는 영화 '로마의 휴일'에서 오드리 햅번이 먹은 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하다.

7월 11일까지 빨라쪼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구매 고객에게 이벤트 응모 기회가 제공된다. 1등(2명)에게 3박 4일 일정의 이탈리아 항공권, 숙박, 시내투어와 함께 로마의 빨라쪼 본사도 견학할 수 있는 로마투어 혜택이 주어지며, 발표자는 오는 28일 빨라쪼 홈페이지( www.ipalazzo.com)를 통해 발표된다.

유럽 본토의 풍부한 치즈 맛 선사 '유럽 치즈 여행'

매일유업 상하치즈는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다양한 유럽 치즈를 맛볼 수 있는 ‘치즈의 본고장 유럽 여행’ 이벤트를 진행하며 와인과 함께 점점 늘어가고 있는 치즈 애호가들을 유혹하고 있다.

이벤트는 31일까지 진행되며 상하치즈로 만든 자신만의 특별한 치즈 레시피를 홈페이지(http://www.sanghacheese.co.kr) 에 올리면 응모할 수 있다.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3명에게는 치즈의 본고장인 유럽으로 날아가 치즈 제조 과정부터 다양한 유럽 치즈까지 직접 맛볼 수 있는 유럽 치즈 여행의 기회가 주어진다. 누구나 꿈꾸는 여행지 유럽과 진한 풍미의 유럽치즈,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싶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지중해의 맛과 낭만을 한번에 ‘지중해 요리축제’

노보텔 앰베서더 호텔, 유러피언 레스토랑 ‘더 비스트’는 이국적 정취와 낭만을 맛볼 수 있는 ‘지중해 요리 축제’를 마련, 소비자들의 오감을 자극한다.

유럽•아프리카•아시아 3개 대륙을 둘러싸고 있는 지중해는 청정한 바다와 맑은 공기, 온화한 기후와 따사로운 햇볕에서 거둬들인 신선한 식재료가 풍부한 것이 특징.

지중해 요리는 올리브, 토마토, 모짜렐라 치즈 등의 특산물과 해산물을 활용하고 모든 요리에 올리브 유를 곁들여 조리하며 건강 요리의 대명사로도 알려져 있다.

‘지중해 요리축제’는 오는 8월 31일까지 두 달간 선보이며 무더위에 지친 건강도 찾고, 잃어버린 입맛을 돋울 여름 별식을 찾는 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서호주 대자연의 맛 선사하는 ‘여름 한정메뉴’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서호주 대자연의 향과 맛을 담아낸 여름 한정메뉴를 출시하며 소비자 여름 입맛 공략에 나선다.

올 여름 새롭게 출시된 여름 한정메뉴는 총 5종. 서호주의 이국적인 맛과 더위를 이겨낼 매콤함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메뉴로 구성되어, 7월과 8월 두 달간 전국 102개 아웃백 매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아웃백 여름 한정메뉴의 대표 메뉴인 ‘마운틴 페퍼 립아이 & 킹 프로운 스튜’는 마운틴 페퍼로 향을 내고 그릴에 구워 낸 꽃등심 스테이크와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해산물 국물 요리인 해산물 스튜가 더해진 메뉴다.

이번 한정 메뉴는 서호주 고유의 향식료 마운틴 페퍼(Mt.Pepper)를 사용하여 맛과 향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아웃백 여름 한정메뉴는 5종의 메뉴를 고객이 원하는 대로 선택,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세트 메뉴로도 제공된다.

이름까지 시원한 ‘발사믹 샤워’로 입맛 자극!

파파존스가 찜통더위에 잃어버린 여름철 입맛을 돋울 신제품 '발사믹 샤워' 피자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채소 토핑과 발사믹 소스 특유의 새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단맛이 서로 조화를 이뤄 느끼하지 않고 상큼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100% 토마토소스와 최소 72시간 이상 자연 숙성시킨 순수 천연치즈로 만든 도우는 발사믹 소스와 어우러져 더욱 풍부한 맛을 자아낸다.

파파존스는 발사믹 샤워 피자 출시를 기념해 18일까지 무료시식권과 피자 30%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고객행복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파존스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신제품의 이름을 맞히면 참여완료. 정답을 맞힌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무료시식권과 피자 할인권을 증정한다.

더불어 31일까지 발사믹 샤워 피자 라지 사이즈 이상 주문 시 치킨 스트립을 추가로 제
공한다.

CJ 면제품 마케팅 담당 이주은 부장은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입맛을 잃는 이들이 늘고 있어 잃어버린 입맛을 돋울 여름철 별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동시에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맛 여행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전국 면요리 맛집과 각 지역 명소 및 축제를 즐기는 이번 ‘맛있는 면 여행’을 통해 무더위에 지친 여름 입맛을 살리고, 생활에 활력소가 되는 시원하고 유쾌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