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메탈, '중저탄소 페로망간' 세계일류상품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부메탈, '중저탄소 페로망간' 세계일류상품 선정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5.12.16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중저탄소 페로망간 ⓒ 동부메탈

동부메탈은 중저탄소 페로망간이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KOTRA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 인증은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세계일류기업 육성을 목표로 지난 2001년부터 기술 혁신 역량을 지닌 기업과 제품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에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동부메탈의 중저탄소 페로망간은 동부메탈이 세계에서 세 번째로 개발한 고품질의 망간알로이 제품이다.

망간알로이는 철강 제조과정에서 탈산, 탈황제로 사용되어 철강의 강도를 증가시키고, 성형성과 경량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필수 부원료다.

탄소의 함량에 따라 고탄소, 중탄소, 저탄소 페로망간으로 구분되는데 중저탄소 페로망간은 고탄소 페로망간을 정련해 탄소 함량을 낮춘 제품으로 자동차, 선박 용 고급 판재류 제품을 생산할 때 사용된다. 

현재 동부메탈의 중저탄소 페로망간 생산규모는 프랑스 에라멧 (Eramet)에 이어 세계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014년 기준으로 국내 중저탄소 페로망간 수출액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곽원렬 동부메탈 대표는 "이번 세계일류상품 수상을 계기로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 품질 개선 등을 통해 수출을 더욱 확대하고 세계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부메탈은 국내 최대 망간알로이 생산업체로서 1964년 설립돼어 국내 최초로 합금철을 생산한 이래 합금철 분야 국내 1위, 특히 정련합금철 분야에서 세계 2위를 차지하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