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아름다운 교실', 베트남 女 취업 도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아시아나 '아름다운 교실', 베트남 女 취업 도와
  • 방글 기자
  • 승인 2015.12.1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월 교육 프로그램으로 수료생 130명 배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 아시아나항공이 베트남 여성들을 상대로 취업지원 교육을 실시, 13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아시아나

아시아나항공이 17일 베트남 하노이 하이즈엉성에서 ‘2015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응우엔 아인 꾸엉(Nguyen Anh Cuong) 하이즈엉성 인민위원회 부성장, 응우엔 반 헙(Nguyen Van Hop) 하이즈엉성 친선협회 회장, 진중섭 굿피플 회장, 베트남 주재 KOICAㄱKOTRA 담당관, 조영석 아시아나항공 상무와 130명의 현지 여성교육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은 아시아나항공이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들의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한국국제협력단(KOICA), 비영리단체 굿피플과 함께 운영하는 취업 지원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6월부터 12월까지 하이즈엉성에서 진행된 이 프로그램으로 150명이 서비스기초, 영어, 한국어, 컴퓨터, 회계 과목에 대한 교육을 받았고, 13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또,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을 수료한 교육생 중 30여명이 이미 사무직 등에 취업했으며 본격적인 취업절차가 진행되면 대부분이 사무직 취업의 꿈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생대표인 부티옌 (Vu Thi Yen) 양은 “6개월간 ‘아름다운 교실’에서 교육을 받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 교육 과정이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많은 베트남 여성들에게 ‘아름다운 교실’ 참여 기회가 주어졌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