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BSI 자산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우조선해양, BSI 자산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5.12.2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대우조선해양은 세계 표준 제정기관인 영국의 BSI(British Standards Institution)로부터 자산경영시스템 인증(이하 ISO 55001)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ISO55001 인증은 기업이 선진화된 체계로 설비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최근 제정된 국제표준이다.

이 인증은 설비자산의 수명주기 동안 최적화된 관리를 통해 성능개선과 원가절감 효과를 거두고, 장기적으로는 기업의 가치 창출 능력을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대우조선의 이번 인증 획득은 490만㎡ 규모의 거제 옥포조선소에서 연 평균 70척이 넘는 선박과 해양플랜트를 건조, 경영전략과 연계해 효율적으로 자산을 관리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설비와 관련한 투자계획·운영·보전·폐기 등에 관한 표준 체계와 관리 시스템을 구축한 점, 경영부분과 기술부분이 효율적으로 통합된 자산관리시스템을 구축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외에도 대우조선은 세계 조선업체 중 첫 번째 인증 획득이라는 사례를 남겼다.

대우조선 관계자는 "생산설비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조선소 운영의 핵심"이라며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자산경영시스템을 기반으로 원가절감 효과를 거둬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증 수여식은 지난 18일 서울 BSI 코리아 본사에서 천정기 BSI 코리아 회장과 윤정명 대우조선 생산지원부서장 등 1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