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노갑, "이종걸, 가벼이 움직이지 마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권노갑, "이종걸, 가벼이 움직이지 마라"
  • 오지혜 기자
  • 승인 2015.12.24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권 원로, 당 수습 위해 송호창·이종걸 찾아 '잔류' 조언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오지혜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권노갑 상임고문 ⓒ 뉴시스

야권 원로인 새정치민주연합 권노갑 상임고문이 당 수습을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안철수 의원의 탈당 소식이 전해지자 그의 측근으로 분류되는 송호창 의원을 따로 만난 것으로 알려진 권 고문은 이번엔 이종걸 원내대표를 찾아 "가벼이 움직이지 말라"고 당부했다.

권 고문은 23일 여의도 한 식당에서 이 원내대표를 만나 "이번에 야권이 통합하지 않으면 앞으로 살 길이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와 관련, 이 원내대표는 <뉴시스>를 통해 "권 고문이 통합에 대해 조언했다"며 "특히 김대중 전 대통령 시절에 대해 많이 언급했다"고 전했다.

권 고문은 이 자리에서 "김대중 대통령은 아무리 작은 정치세력이라고 하더라도, 항상 5대 5 원칙을 지켰다"며 "자기보다 세가 적다고 생각하는 상대방에게 6:4의 지분을 이야기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그는 "자기 스스로 많은 몫을 내놓고 헌신한다는 생각이 들 때 통합이 성공한다"며 "그런데 지금 이렇게 자꾸 탈당하는 것이 안타깝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이 원내대표에게 "원내대표는 당의 최종적인 책임을 지는 사람 중의 하나"라며 "가벼이 움직이지 말고, 끝까지 당을 사수한다는 생각으로 당의 통합을 완수해야 총선에서 승리할 수 있다"고 거듭 당부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야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本立道生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