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자동차 우수 튜닝업체 6곳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국토부, 자동차 우수 튜닝업체 6곳 선정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5.12.2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자동차 우수 튜닝업체' 리스트 ⓒ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는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자동차 우수 튜닝업체'를 선정, 국토부장관 명의 인증서를 교부하고 국토부와 한국자동차튜닝협회가 공동으로 인정하는 인증명판을 부착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우수 튜닝업체로 선정된 업체는 △피드백 오토샵 △인치바이인치 △바별카튜닝 △프로씨드 △스타일 △사운드뷰 카오디오 등 총 6개 업체이다.

이번 우수 튜닝업체 선정은 2014년 6월 관계부처 합동으로 발표한 '자동차 튜닝산업 진흥대책'의 후속조치로 튜닝산업 지원제도의 기반을 구축하는 차원에서 추진됐다.

우수 튜닝업체 선정의 객관성·공정성 확보를 위해 자동차 관련 학계, 산업계, 정부 합동으로 심사평가단이 구성됐고, 공모에 응한 정비업체·전문 튜닝샾을 대상으로 △사업역량 △전문성 △작업환경 △안전관리·품질ㆍ서비스 등 4개 분야에 대한 서류, 현장실사를 통해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6개 업체에는 '우수 튜닝업체(Best Tuner)' 인증서 수여, 인증 명판 부착과 더불어 한국자동차튜닝협회의 기술지원·자료제공은 물론 2016년 튜닝카 경진대회 출전권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해당 인증서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2년이며 유효기간 만료 이전에 심사를 통해 인증서 재교부 여부를 결정한다.

김용석 국토교통부 자동차선진화기획단장은 "앞으로도 매년 적격한 업체를 선정, 인증서를 수여함으로써 우수 자동차 튜닝업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는 등 튜닝산업 진흥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