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수진 기자)
설날 선물세트가 온라인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10일 이마트에 따르면 설날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을 분석해 본 결과 이마트몰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2.4% 신장해 오프라인 매장의 신장율(92.8%)보다 두 배 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2월 25일부터 온, 오프라인에서 진행되고 있는 사전예약 선물세트 전체 매출 중 온라인이 차치하는 비중도 2016년 설 현재 11.5%로 지난해 설 8.0%에 비해 3% 증가하는 등 온라인쇼핑이 선물세트에서도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모바일을 이용해 선물세트 사전예약 구매를 하는 고객의 비중은 올해 설 사전예약을 기준으로 40%를 차지하고 있어 지난 2014년 추석(9%)에 비해 4배, 지난해 추석(18.4%)과 비교해도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와 같이 모바일 등을 이용한 선물세트 구매가 증가하는 것은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고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장점과 온라인 고객을 위한 전용 쿠폰 등의 행사 등에 매력을 느끼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마트몰은 온라인 쇼핑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삼성, 국민카드 등 8개의 신용카드로 선물세트를 구매 시에 최대 50만원의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하며 5%의 청구할인 등의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모바일에 최적화된 쇼핑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전용관을 별도로 구성하고 상품과 함께 추가증정, 카드할인, 청구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화면을 구성했다.
좌우명 :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