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구세군자선냄비본부에 기부금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홈쇼핑, 구세군자선냄비본부에 기부금 전달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6.01.1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수진 기자)

▲ 롯데홈쇼핑, 구세군자선냄비본부 관계자들이 참석해 롯데홈쇼핑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나눔릴레이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이동규 롯데홈쇼핑 홍보·CSR 팀장, 임삼진 롯데홈쇼핑 CSR동반성장위원장, 이수근 구세군자선냄비본부 사무총장, 김규한 구세군자선냄비본부 모금본부장)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11일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나눔릴레이’를 통해 모아진 기부금 6000여만 원을 구세군자선냄비본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임삼진 롯데홈쇼핑 CSR동반성장위원장은 이수근 구세군자선냄비본부 사무총장에게 기부금 6000여만원을 전달하며 소외계층들을 위한 사회복지사업에 사용해 줄 것을 부탁했다.

롯데홈쇼핑은 기부금 마련을 위해 지난 달 25일 크리스마스를 ‘천사데이’로 지정해 2015년의 마지막 ‘나눔릴레이’ 기부방송을 진행했다.

당일 주문건수에 1004원을 곱한 금액을 비영리 단체에 기부하는 방식이다. 총 17개 판매 프로그램을 통해 5만7600여 건의 주문으로 총 6000여만 원(5782만4000원)의 기부금이 마련됐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소외계층 아동들의 독서공간 제공, 지적 성장을 지원하는 작은도서관 건립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작은도서관’은 지난 2013년부터 구세군과 롯데홈쇼핑이 함께 진행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2013년 서울 강서구 1호점 개관을 시작으로 지난해 말 전국 26개 시·군, 총 38개소의 도서관을 완공했다. 올해도 나눔릴레이 기부금을 통해 도서관 추가 건립을 계획하고 있다.

임삼진 롯데홈쇼핑 CSR동반성장위원장은 “‘나눔릴레이’는 단순한 금전 기부로 끝나는 사회공헌활동에서 벗어나 홈쇼핑 방송특성을 활용해 직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나눔활동을 펼쳐보자는 취지에서 시작하게 됐다”며 “올해는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나눔릴레이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사회 전반에 나눔 문화를 전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대형마트·홈쇼핑 등을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