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 와이파이존 2만7천곳 구축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 올레 와이파이존 2만7천곳 구축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7.14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내 목표 5개월 앞당겨...철도역, 백화점 등에 마련

전 국민의 와이파이(Wi-Fi) 시대를 열어가는 KT(회장 이석채)는 금년 말까지 ‘올레 와이파이존(olleh Wi-Fi Zone)’ 2만7000곳을 구축키로 했던 것을 5개월 앞당겨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KT는 무선데이터의 폭발적인 성장추세를 반영해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올 초 1만3000여곳에 구축되어 있던 와이파이존을 6개월 만에 2배가 넘는 2만7045곳으로 확대 구축한 것이다.

이와 관련해 KT 개인고객부문장 표현명 사장은 14일 2만7000번째 와이파이존이 구축된 서울 삼성동 ‘카페 베네’(삼성오로라점)를 방문해 직접 올레 와이파이존 스티커를 부착하고 2만7000곳 돌파를 기념하여 와이파이 케익을 전달했다.
 

▲ KT 표현명 사장이14일 2만7000번째로 올레 와이파이존이 구축된 서울 삼성동 카페 베네 커피전문점에서 기념 와이파이 케익을 전달하고 있다.     © 시사오늘


 KT가 구축한 올레 와이파이존은 전국 철도역사/터미널/지하철역사/공항/한강유람선/대학교 등 공공장소를 비롯해 백화점/할인마트/편의점/호텔/커피숍/영화관/해수욕장 등 편의 시설과 광화문광장/명동/강남역 거리 등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스트리트 등 전국적으로 다양하게 분포돼 있다.

또한 남산의 N 서울타워, 해남 땅끝전망대, 울릉도 등에도 이미 와이파이존을 구축 완료했고, 백령도 등 서해 최북단에도 구축할 예정이다.

KT는 올레 와이파이존 2만7000곳 돌파를 기념하여 고객들에게 와이파이의 편리함과 유용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3만1000여 전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이벤트를 시행한다.

매주 금요일을 올레 와이파이 데이로 정해 전 임직원이 와이파이 티셔츠를 입고 출근하고, 차량에는 와이파이 스티커를 부착할 예정이다. 또한 상무보 이상 임원과 대리점/CS센터 등 고객접점 현장 직원들은 와이파이 배지를 착용한다.

KT 개인고객부문 표현명 사장은 “올레 와이파이존 2만7000곳 구축을 초기 완료함으로써 전 국민의 와이파이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는 데에 보람을 느낀다”며 “와이파이 뿐 아니라 와이브로, WCDMA 등 최적의 3W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우리 국민 누구나 편리하고 경제적으로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World Best Network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