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청년비상 프로젝트' 지도교수 워크숍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 '청년비상 프로젝트' 지도교수 워크숍
  • 방글 기자
  • 승인 2016.02.0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태원 강조 '사회적 책임' 실행 위해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 계속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 청년비상 워크숍에 참여한 교수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SK

SK그룹의 ‘청년비상(飛上) 프로젝트’를 내실화하기 위해 전국 25개 대학 교수와책임자들이 방학도 반납한 채 똘똘 뭉쳤다.

제자들의 창업을 제대로 지원하기 위해서는 자신들의 코칭 능력부터 한 단계 업그레이드 돼야 한다는 차원에서 1박2일 동안 창업 전문가들과 실무 워크숍을 가진 것이다.

SK그룹은 3일부터 1박 2일 동안 경기 용인 SK아카데미에서 전국 25개 대학 지도 교수, 총괄책임자, 전담멘토등 전담인력 1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무 워크숍을 갖는다.

SK그룹은 지난해 청년기업가 양성에 SK와 뜻을 같이하는 25개 대학을 선정했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프로그램 운영 방향, 창업 강좌, 창업 동아리 성과 창출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세계 최초 점자 스마트워치를 개발한 닷의 김주윤 대표가 소셜벤처 성공 사례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조명현 팀장이 기술사업화 성공사례를 강의한다. 인천대 임송희 실장과 서울대 유병준 교수는 대학 창업 교육과 보육 성공사례특강을 실시하는 등 청년비상 전담 인력들에게 꼭 필요한 사항들을 전달할 예정이다. SK텔레콤 박명순 미래기술원장은 참석자를 대상으로 최신 ICT 기술 트렌드를 전파해 사업 운영 시 활용할 방안들을 설명한다.

또한 SK특화 프로그램으로 기획된 기술사업화와 소셜 벤처 강좌 지도교수를 대상으로 개발된 교재 소개는 물론 효과적인 강의 활용법도 전달해 창업교육의 전문성을 높일 계획이다. 기업이 기술사업화, 소셜 벤처 등 창업교육에 필요한 전문 교재를 개발해 대학에 제공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워크숍의 중요 목적 중 하나는 바로 25개 대학 청년비상 실무자들간의 네트워킹 형성이다. 각 대학 관계자들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형성된 상호 네트워킹을 바탕으로 향후 청년비상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사업운영과 관련한 의사소통을 원활히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청년비상 프로젝트는 SK그룹이 수도권과 지방대학 대학생을 대상으로 2년간 2만명에게 창업교육을 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청년비상 프로젝트는 △기업가 정신 함양과 창업 교육 △창조경제혁신센터 연계 창업 인큐베이팅 지원 △글로벌 진출 지원의 3단계로 구성됐다.

SK창조경제추진단이재호 CEI사업단장은 “청년비상 프로젝트는 ‘정부-대기업-대학’ 3자간 협업을 통해 대학생에게 창업교육과 창업 실전체험 제공하는 것”이라며 “청년창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향후에도 원활한 사업운영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