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휘닉스스프링스 골프장 인수 검토
스크롤 이동 상태바
BGF리테일, 휘닉스스프링스 골프장 인수 검토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6.02.04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BGF리테일은 4일 자율공시를 통해 보광그룹 소유의 휘닉스스프링스 골프장을 퍼블릭 전환 전제로 인수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최근 보광그룹은 보광이천(휘닉스스프링스CC)의 매각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BGF리테일은 보광이천의 지분을 4.2% 보유 중이다. 

사업성 검토의 배경은 △프리미엄 골프장이 가진 다양한 광고, 홍보 측면에서의 사업적 가치 및 자산 가치 △향후 퍼블릭골프장으로의 전환을 전제로 한 사업성 및 미래성장성과 재무구조개선 가능성 및 투자가치 △당사의 순현금 보유량 대비 투자 효율성 △내방객들을 통한 High-end 편의물품의 테스트 플레이스 확보 등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 가능성 등을 고려할 때 긍정적 효과가 기대 되기 때문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휘닉스스프링스CC는 최근 개통한 중부고속도로 남이천 IC에서 골프장까지 2분, 서울 강남에서 50분 이내로 도착 할 수 있는 등 수도권에서 뛰어난 접근성을 겸비하고 있다. 

BGF리테일은 지난해 연말부터 휘닉스스프링스CC 인수를 검토하고, 자체분석 및 외부평가기관을 통한 사업성 검증과 자산가치 평가를 진행 중이다. 평가결과를 고려해 휘닉스스프링스CC의 퍼블릭 전환을 통한 재무구조 개선을 전제로 최종 인수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현재 검토 중인 사항으로 자세한 설명을 하긴 힘들지만 당사가 보유한 순현금과 현금창출능력 대비 인수자금은 무난히 감당할 수 있는 수준에서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