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철, “자위권 차원의 핵무장 고민할 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원유철, “자위권 차원의 핵무장 고민할 때”
  • 정진호 기자
  • 승인 2016.02.15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 올 때마다 옆집에서 우산 빌려 쓸 수는 없는 것”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정진호 기자) 

▲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 ⓒ 뉴시스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가 15일 오전 국회 원내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자위권 차원의 남한 내 핵무장을 공식 거론했다.

원 원내대표는 “북한의 계속된 도발로 변화된 안보 상황에 맞춰 우리도 특단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며 “공포와 파멸의 핵과 미사일에 맞서, 이제 우리도 자위권 차원에서 평화의 핵과 미사일로 대응하는 것을 포함한 생존전략을 고민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그는 “비가 올 때마다 옆집에서 우산을 빌려 쓸 수는 없다”면서 “우리 스스로도 우비를 튼튼하게 갖춰 입어야 한다”고 지적해다.

그러면서 “1992년 한반도 비핵화 선언으로 철수한 미국의 전술핵 재배치 또는 우리도 핵을 갖되, 북한이 핵을 포기하면 우리도 동시에 핵을 폐기하는 방안 등 이제는 자위권 차원의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대북 억제수단을 진지하게 재검토하여야 할 시점이 왔다고 본다”고 주장했다.

이어 “힘의 균형이 무너질 때 평화도 무너진다”며 “우리의 안보는 그 누구도 지켜줄 수도, 대신할 수도 없다. 결국 북핵 위협은 우리가 주도적으로 해결해야 할 우리의 생존 문제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12일 새누리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을 맡고 있는 노철래 의원 또한 “사드배치 그 이상을 넘어서 핵개발을 해서 핵무장으로 가야 한다”고 주장한 바 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