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LG유플러스, 한샘매직미러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샘-LG유플러스, 한샘매직미러 출시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6.02.1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수진 기자)

#30대 여성 직장인 A씨는 저녁때 마다 집에서 거울을 보며 피부상태를 체크한다. 거울안의 내장 카메라로 측정된 A씨의 피부의 모공점수가 낮게 나오자, 거울이 모공관리를 위한 클렌징을 제안한다. 또 화장을 지울 때 적절한 세안법을 권하고 피부 케어방법과 현재 피부상태에 가장 적합한 미용제품도 거울에 보여진다.

▲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과 LG유플러스는 17일 IoT(Internet of Things) 기술을 이용해 피부측정이 가능한 한샘매직미러(Magic Mirror)를 출시한다고 밝혔다.ⓒ한샘

사물인터넷(IoT) 기술로 집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피부관리 시대가 열린다.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과 LG유플러스는 17일 IoT(Internet of Things) 기술을 이용해 피부측정이 가능한 한샘매직미러(Magic Mirror)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해 5월부터 사업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IoT 기술을 활용한 제품 출시를 준비해왔다. 양사는 매직 미러를 통한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피부과 전문의 검수와 200여명의 임상시험을 통해 측정 결과의 신뢰성도 확보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한샘매직미러는 고객이 거울을 보면서 자신의 피부타입을 측정하면 측정결과가 거울에 표시된다. 피부측정 결과에 따라 현재 상태에 맞는 맞춤형 피부관리법은 물론 적절한 미용제품까지 추천 받을 수 있다.

사용방법은 고객이 화장대 의자에 앉아 거울을 터치하면 거울 속에 내장된 특수고해상도 카메라가 피부를 촬영하고 △모공 △붉은기 △주름 △피부결 △잡티 등 현재 피부정보가 거울 화면에 나타난다.

고객은 측정결과를 통해 각 피부상태와 종합결과를 알 수 있으며, 개인 맞춤형 스킨케어 및 화장품에 대한 콘텐츠가 영상 및 매거진 형태로 제공된다.

각종 뷰티 콘텐츠도 제공된다. 최신 트렌드에 맞는 메이크업 방법 뿐아니라, 헤어 및 바디, 네일 관련 다양한 팁(Tip)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전문의가 직접 작성한 뷰티 정보에 대한 컬럼도 읽기 쉽게 제공된다.

한샘매직미러는 반사율과 투과율이 최적화된 가로80cm 세로50cm 크기의 대형 광학거울에 800만화소의 카메라와 LTE 전용 단말기가 부착된 제품이며, 가장자리에는 LED 조명이 내장돼 있다.

한샘매직미러는 전국 6개 한샘플래그샵 전시장(방배, 논현, 잠실, 목동 ,분당, 부산센텀)에서 직접 사용해 볼 수 있으며, 한샘 플래그샵 전 매장과 한샘 인테리어 대리점에서 판매한다.

한샘매직미러의 이용을 위해서는 구입시 한샘 매장에서 LTE 개통이 필요하며, 이에 따른 통신비는 LG유플러스가 2년간 지원해, 해당 기간 동안 통신비 부담 없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황치옥 한샘 기기사업부 상무는 “가구와 IoT기술이 접목된 한샘매직미러를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면서 “앞으로도 진공블렌더, 한샘매직미러와 같이 생활에 편리함을 돕는 기기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영만 LG유플러스 홈 IoT담당 H2팀 팀장은 “피부과나 전문 피부관리샾에서 이용해야 했던 고가의 피부측정 장비를 IoT 기술로 집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대형마트·홈쇼핑 등을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