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미국 식품 연구개발센터' 구축
스크롤 이동 상태바
CJ제일제당, '미국 식품 연구개발센터' 구축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6.03.02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CJ제일제당이 지난 1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플러튼(Fullerton)에 냉동·상온 제품을 연구개발하는 ‘미국 식품 연구개발(R&D)센터’를 구축했다. 지난 2002년에 설립한 ‘중국 식품 R&D센터’에 이은 두 번째 연구소다. 

미국 식품 R&D센터는 글로벌 전략 품목인 냉동식품과 소스 연구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38조원 규모의 거대한 미국 냉동식품 시장, 최근 몇 년간 전통식품(에스닉(Ethnic) 푸드 시장 성장률이 15%인 점을 반영해 한식 기반 냉동식품 개발에 초점을 맞추기로 했다. 

연구조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 냉동식품 및 소스 전문 연구 인력도 배치했다. 현재 6명인 연구 인력을 연말까지 8명으로 확대하고, 전문성을 갖춘 현지 인력을 지속적으로 채용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CJ제일제당은 만두 카테고리를 다양화하고 차별화된 기술력을 확보해 기존 제품 현지화 및 신규 한식 메뉴 제품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김철하 CJ제일제당 사장은 “미국의 선진 냉동기술을 발굴·개발해 국내에 전파하고,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미국에 적용하며 한식 글로벌 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R&D 역량 확보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글로벌 전략제품인 냉동만두는 미국 식품시장에서 ‘한국식 만두(K-Mandu)’라는 새로운 식품 장르를 창출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기존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중국식 만두와의 차별화에 성공하며 연 매출 1000억원대의 대형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