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외부영입인사 공천 면접…'촌철살인' 질문
스크롤 이동 상태바
더민주, 외부영입인사 공천 면접…'촌철살인' 질문
  • 오지혜 기자
  • 승인 2016.03.06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창원에 '반말 논란' 지적, "비판 면접 오랜만이라 떨렸다"
조응천에 정치적 '정체성' 질문, "당이 필요하면 써달라"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오지혜 기자)

▲ 공천 면접심사를 기다리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외부영입인사들 ⓒ 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이 6일 표창원·김병관 비대위원과 조응천 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 등 외부영입인사들을 포함한 공천 추가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면접 심사를 진행했다.

이날 심사에서는 공관위원들의 촌철살인 질문이 이어져 면접자들 모두 진땀을 뺐다는 후문.

표 비대위원은 면접 후 기자들과 만나 "경찰대 입시와 영국 유학 시절 논문 방어심사 이래 비판적인 면접은 처음 받아봤다"면서 "상당히 떨렸다"고 털어놨다.

그는 최근 방송 토론 중 상대편인 새누리당 이준석 후보에 반말한 실수에 대한 지적이 나왔다면서, "방송 말미에 사과를 전했고 큰 문제 없이 마무리된 상황이라고 해명했다"고 설명했다. 

김병관 비대위원 역시 "오랜만에 이런 면접을 봐서 많이 긴장됐다"고 말했다. 그는 출마지역과 관련, "당에 도움되는 곳으로 정해주면 따르겠다고 했다"고 전했다.

한편, 입당 당시 큰 논란이 일었던 조응천 전 비서관은 정체성에 대한 질문이 나왔다면서 "저처럼 현 정부 비서관 등의 경력을 가진 사람이 더민주에 와서 기존의 인사들과 화합해 시너지를 낸다면 국민들이 더 큰 신뢰를 보내줄 것이라 믿는다고 답했다"고 전했다.

출마지역과 관련해서는 "저는 입당할 때 말한 것처럼 당이 필요하면 쓰라는 것"이라며 "그에 대한 조건은 따로 없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야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本立道生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