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상반기 신입공채·인턴 1200명 채용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 상반기 신입공채·인턴 1200명 채용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6.03.1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수진 기자)

롯데그룹이 ‘2016년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채용 인원은 신입 공채 800명과 하계 인턴 400명 등 1200명 규모로 지난해와 같은 수준이다.

롯데그룹은 17일 “현재 국내외 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지만, 청년고용난 해소에 일조하는 한편, 그룹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입 공채는 전년보다 2주가량 앞당겨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하계 인턴은 다음 달 27일부터 오는 5월 6일까지 롯데 채용홈페이를 통해 지원 접수를 받는다.

모집 회사는 식품, 관광, 서비스, 유통, 석유화학, 건설 ․ 제조, 금융 분야 등 36개사이다. 신입 공채 전형 절차는 지원서 접수 → 서류심사 → L-TAB(인적성검사) 및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되며 월 말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날 롯데에 따르면, 롯데는 구직자의 스펙보다는 직무능력을 우선하는 능력 중심 채용 문화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롯데는 지난 2009년부터 직무별 필요역량을 기반으로 한 선발 전형인‘구조화 역량 면접’을 도입했으며, 2011년에는 신입공채 선발시 학력제한을 고졸이상으로 완화했다.

또한 지난해부터는 사진, 수상경력, IT활용능력 등 직무능력과 무관한 항목들을 입사지원서에서 제외시키고 있으며, 필요한 직무를 제외하곤 어학 점수와 자격증 제출을 요구하지 않고 있다.

특히 능력있는 구직자들이 정보를 얻지 못해 지원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이번 원서접수 기간 동안 정보 제공 활동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방 16개 대학을 포함한 전국 32개 대학에서 CEO·임원특강 및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롯데는 이번 채용에서도 여성, 장애인 채용 확대와 학력 차별금지 등 다양성을 중시하는 열린 채용 원칙을 이어나간다. 여성 인력 확대를 위해 신입 공채 인원의 약 40%를 여성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유통·서비스 분야 뿐만 아니라 제조·석유화학·건설 등 다양한 사업군에서 여성 인재 채용을 확대한다.

더불어 전역장교, 여군장교 등 국가기여형 인재 특별 채용과 장애인 특별 채용을 별도로 진행한다.

지원자의 스펙사항을 배제하고 직무능력만으로 채용하는‘스펙태클 오디션’채용도 4월에 진행한다. 지난해부터 실시한 스펙태클 오디션 채용은 지원자의 이름과 연락처, 그리고 관련 에세이로 지원을 받은 후 회사별·직무별 특성을 반영한 주제의 미션수행이나 오디션 등을 통해 인재를 선발하는 방식이다.

롯데그룹 인사담당자는 “대내외 경기 둔화로 어려움은 있지만 국가 경제활성화와 기업의 지속성장을 위해 청년 일자리 창출이 필요한 만큼 채용규모를 지난해와 동일한 수준으로 유지하기로 결정했다”며 “능력 중심 채용 및 열린 채용을 강화해 역량 있는 청년들이 좀더 쉽게 롯데의 문을 두드릴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대형마트·홈쇼핑 등을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