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중국 아미노산 업체 하이더 인수
스크롤 이동 상태바
CJ제일제당, 중국 아미노산 업체 하이더 인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6.03.2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21일 기능성 아미노산 업체인 중국의 하이더(Haide)와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 금액은 한화로 360억원이며 100% 지분 인수다.

하이더는 지난 1986년에 설립된 식품 및 기능성 아미노산 전문회사로, 중국 저장성 닝보시 경제개발구역에 총 2개의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 기능성 아미노산 생산기술의 핵심인 정제기술력이 뛰어나며 300여개의 글로벌 고객 및 판매망을 확보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하이더 인수와 동시에 40종 이상의 기능성 아미노산과 아미노산 유도체(화학구조 일부를 변형한 유사 아미노산)를 생산할 수 있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됐다. 

또한 향후 5년간 핵심기술 및 설비, 전문인력 확보 등에 대대적인 투자를 단행해 수액제, 영·유아용 아미노산 등 의약용 아미노산 사업으로까지 영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2020년에는 매출 4000억원, 시장점유율 35%를 달성해 기능성 아미노산 시장에서 글로벌 톱3에 진입하고, 의약용 아미노산 사업다각화를 통해 아미노산 전 분야에서 글로벌 1위 사업기반을 구축할 방침이다. 

CJ제일제당은 하이더 인수를 기점으로 친환경 바이오 기술력 기반 제품 개발과 고수익 제품 판매 확대, 글로벌 신규 고객 확보 등 지속적으로 사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식품조미 소재(핵산, MSG)와 아미노산(사료첨가제, 기능성, 의약용) 시장에서 확고한 경쟁력을 갖추고, 화학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산업소재(화이트 바이오)로까지 분야를 넓혀 글로벌 종합바이오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기능성 아미노산은 식품이나 음료, 건강식품 등 식품소재부터 화장품, 생활용품, 비료 등 다양한 분야의 원료로 사용된다. 종류에 따라 면역기능 강화, 모발·피부 개선, 세포 보호, 피로 회복 등 생체기능 효과가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