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용 'KT 티머니' 국내 첫 상용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안드로이드폰용 'KT 티머니' 국내 첫 상용화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7.2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SIM 금융서비스 지원…이자르폰 고객 앱 다운로드해 이용 가능
▲ KT(회장 이석채)가 23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티머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티머니 애플리케이션인 'KT티머니'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 시사오늘

이제 스마트폰 고객들도 모바일 티머니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KT(회장 이석채)는 23일 한국스마트카드(대표 박계현), 티모넷(대표 박진우)과 공동으로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티머니 애플리케이션인 ‘KT 티머니’를 선보였다.

기존 USIM금융서비스가 지원되는 일반 휴대폰은 모바일 티머니를 이용할 수 있었으나, 스마트폰에서 상용화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모바일 티머니는 휴대폰에서 대중교통 요금 지불 뿐 아니라 편의점 등 티머니 가맹점에서 소액결제 등을 할 수 있는 전자지불수단으로, 이제 스마트폰에서도 쉽게 티머니를 충전하고, 잔액 확인 및 이용가맹점 조회 등이 가능해졌다.

금융USIM 기능을 지원하는 스카이 이자르폰(IM-A630K)을 사용하는 고객은 휴대폰 초기화면의 쇼앱스토어 메뉴에 접속하여 'KT 티머니' 앱을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KT 무선콘텐츠사업담당 윤석현 상무는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KT 스마트폰 고객도 편리한 USIM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출시될 스마트폰에서도 모바일 티머니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단말 제조사와 적극 협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