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미쓰이스미모토신탁그룹과 업무협력 확대 협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금융, 미쓰이스미모토신탁그룹과 업무협력 확대 협약
  • 박시형 기자
  • 승인 2016.03.22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시형 기자)

▲ 하나금융그룹은 일본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과 한·일 금융산업 발전과 글로벌 사업기회 창출을 위한 업무협력 확대 협약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일본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과 한·일 금융산업 발전과 글로벌 사업기회 창출을 위한 업무협력 확대 협약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양 그룹은 이번 업무협력 확대를 통해 기존 협력 분야와  △프로젝트금융·부동산금융부문 △투자자문 등 금융상품부문 △핀테크 등 기술금융부문 등에서 상호 업무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지난 2014년 12월 양 그룹은 글로벌 금융시장에서의 비즈니스 기회 공유, 비즈니스모델과 플랫폼 구축 협력, 양국의 경제상황·법령 등 정보교류, 우수인력 교류 등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한 바 있다.

업무제휴 체결 이후 하나금융그룹과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이하 스미트러스트)은 주요 관계사인 KEB하나은행과 하나금융투자 등이 참여해  △해외채권 2천만불 양수도  △자금조달 협력 1억5천만불  △일본 주식투자 자문 일임형 상품 출시  △일본 부동산 실물투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제휴 확대는 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한·일 양국의 금융산업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이뤄진 것"이라며 "민간금융 차원에서 서로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성공적인 협력모델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히토시 츠네카게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 회장도 "하나금융그룹과의 업무제휴 확대를 통해 양국간 경제교류가 더욱 확대되고 한·일간 늘어나는 금융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보다 실질적인 협력의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시중은행 및 금융지주, 카드사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필요하면 바로 움직여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