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사퇴설 언급 없이 퇴장…"고민해보자"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종인, 사퇴설 언급 없이 퇴장…"고민해보자"
  • 오지혜 기자
  • 승인 2016.03.22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민주 비대위, "잘 모시지 못해 송구스럽다" 유감 표명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오지혜 기자)

▲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사퇴설에 대한 언급 없이 국회를 떠나고 있다. ⓒ 뉴시스

비례대표 공천 논란으로 사퇴설이 불거졌던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2일 오후 국회 당 대표실에서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 자리를 떴다. 사퇴설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

앞서 문재인 전 대표가 비대위 직전 김 대표의 자택을 찾으면서 회동 내용에 이목이 쏠렸다.

문 전 대표는 회동 직후 기자들과 만나 "김 대표가 그동안 많은 일을 했고, 성과도 이뤘는데 마치 자신이 개인적 욕심으로 사심에 의한 결정을 한 것으로 매도당한 것에 대해 마음의 상처를 받고 자존심이 상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날 비대위는 이종걸 원내대표를 비롯, 박영선 우윤근 표창원 김병관 비대위원들이 모인 가운데 1시간 30분여 동안 비공개로 진행됐다.

회의 직후 사퇴설에 대한 언급이 있을 것이라고 예상, 수많은 취재진이 기다렸지만 김 대표는 입을 꾹 다문 채 국회를 나섰다.

더민주 김성수 대변인은 이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분명히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김 대표가 직접 사퇴 의사를 밝힌 일이 없다"면서 "앞으로의 거취에 대해서는 고민을 더 하겠다고만 했다"고 전했다.

김 대변인은 "김 대표가 그동안 비대위에 서운했던 점에 대해 한 두 가지 지적을 하긴 했다"면서 "비대위원들은 일반 당원들과 달리 판단해줬으면 좋겠다는 내용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비대위원들 역시 김 대표를 잘 모시지 못해 송구스럽다며 총선까지 당을 이끌어달라는 말을 전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논란이 된 비례대표 순서와 관련해서는 "김 대표의 최종 추인이 필요하긴 하지만 비대위원들에게 일임해 현재 추천목록 순서를 작성하고 있는 중"이라면서 "내일이면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야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本立道生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