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국내선 항공권 모바일 구매 52%…PC구매 추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옥션, 국내선 항공권 모바일 구매 52%…PC구매 추월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6.04.0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옥션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은 국내선 항공권 모바일 구매 비중이 지난달 한 달 동안 52%를 차지해 웹(PC)을 통한 구매를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옥션에 따르면 이는 지난해 3월 모바일 비중이 32%였던 것에 비해 급속히 높아진 수치다. 모바일 국내 항공권 예매 증가 이유로는 항공권의 가격비교가 예전보다 용이해졌으며, 저가항공사 상품이 활성화돼 부담 없이 구매를 결정하는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또한 국내선 항공권 구매 고객이 국제선보다 출발 일자에 임박해 예약하는 구매 패턴도 모바일 비중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실제 국제선 항공권 구매는 출발 전 평균 두 달 반 이전에 진행된 반면 국내선 구매는 평균 한 달 이내에 이뤄졌다. 

옥션에서는 오는 30일까지 국내선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최대 50%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각 여행사별 가격을 실시간으로 비교할 수 있는 옥션 ‘실시간 항공권 검색기’를 통해 항공권을 구매하면, 결제 합산 금액의 50%(최대 5만원, 1ID당 1건)를 스마일캐시로 되돌려 주는 방식이다. 

임지연 옥션 여행팀장은 “국내선 항공권 구매의 절반 가량이 모바일 어플을 통한 구매일 정도로 항공권도 ‘손품’을 팔아 구매하는 사람들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라며 “봄을 맞아 옥션에서는 국내선 항공권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50%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