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대리점 실무역량 강화 맞춤형 교육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모비스, 대리점 실무역량 강화 맞춤형 교육 진행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6.04.1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지난 8일 여주 썬밸리 호텔에서 열린 대리점 경영아카데미에 참석한 충청호남 지역 40명의 대리점 대표자들이 현대모비스 사내 강사의 강의를 듣고 있다. ⓒ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대리점 대표자부터 실무진까지 모든 대리점 직원들의 실무 역량 향상을 위한 연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난 3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각각 교육대상을 달리하는 4개의 과정, 총 20차수에 걸쳐 운영되며 △경영아카데미(3~4월) △차세대 경영자 교육(5~6월) △유통망 향상교육(6~7월) △유통망 직원 역량개발(8~11월)로 구성됐다.

현대모비스는 각각 대리점 대표자, 대리점 승계 예정자,  소규모 대리점 대표자, 대리점 실무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대리점과 현대모비스의 윈-윈 상생협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유통망 향상교육'은 현대모비스가 대리점들간 균형있는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신설한 과정으로, 상대적으로 운영개선이 필요한 소규모 대리점 대표자 200명을 대상으로 한다. 현대모비스는 이들에게 고객관리, 응대, 시스템 활용법 등 운영 역량 향상을 위한 실질적인 팁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연간 교육 첫번째 과정으로 3~4월 4차수에 걸쳐 진행된 '경영아카데미'에는 대리점주 160명이 참가해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8일 충청호남 지역 대리점 사장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여주 썬밸리 호텔에서 1박 2일 일정으로 3차수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당진현대부품 김우중 대표는 "대리점을 운영하다 보면 분기 매출이 어떻게 될지,  어떤 판촉 마케팅을 할 것인지 등 당장 눈 앞에 닥친 일들에 대해서만 고민하기 마련"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더 큰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된 것은 물론 대리점 사장들과 정보 공유를 통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많은 팁을 얻어 상당히 유익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