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②]"감사와 사랑을 듬뿍" 식품업계, 맞춤형 선물 '풍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정의 달②]"감사와 사랑을 듬뿍" 식품업계, 맞춤형 선물 '풍성'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6.05.01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유통업계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주변사람들에게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맞춤 선물을 준비했다. 더불어 소비자의 부담을 덜고자 각종 할인 행사는 물론 이벤트도 진행해 제품 구매 시 재미를 더했다. 

▲ ⓒ동원F&B·오리온·KGC인삼공사·CJ푸드빌(위 쪽부터 시계 방향)

동원F&B의 홍삼 전문 브랜드 ‘천지인 홍삼’은 어린이들을 위한 캔디 홍삼 제품 ‘꼬마버스 타요 말랑말랑 홍삼츄잉정’을 지난달 28일 출시했다. 

꼬마버스 타요 말랑말랑 홍삼츄잉정은 국내산 6년근 홍삼 농축액과 비타민C와 비타민B 혼합물을 더해 아이들의 면역력 증진, 피로회복, 혈액흐름, 기억력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하루 5정으로 식약처가 권장한 일일 홍삼 섭취량을 만족시킬 수 있다. 

특히 홍삼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이 보다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쫀득쫀득한 츄잉정 형태로 가공했다. 쓴맛을 줄이고 달콤한 초콜릿 맛을 더해 군것질을 좋아하는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다. 

제품 상자를 인기 애니메이션 꼬마버스 타요의 캐릭터로 만들어 내용물을 다 먹고 나면 학용품 수납 상자나 장난감으로 활용할 수 있다. 

동원F&B는 5월에 한해 꼬마버스 타요 말랑말랑 홍삼츄잉정을 구매한 고객에게 어린이용 스티커북을 제공한다. 아이들이 매일 홍삼을 섭취한 뒤 스티커를 붙이게 하는 용도로 활용해 스스로 홍삼을 챙겨먹는 습관을 키울 수 있다. 

오리온은 오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고래밥, 초코송이 등을 담은 종합선물세트 2종을 출시했다. 

고래밥의 대표 캐릭터 ‘라두’를 본따 만든 ‘라두 선물세트’에는 고래밥, 초코송이, 젤리밥, 왕꿈틀이 등 11종, ‘보니하니 선물세트’에는 오!감자, 초코송이, 고래밥 등 4종의 과자가 들어있다. 

퍼즐도 들어있어 체험을 통한 재미도 제공한다. 라두 선물세트에는 바다 속을 배경으로 고래밥 캐릭터 9종이 그려진 고래밥 퍼즐을, 보니하니 선물세트에는 보물찾기 지도 퍼즐을 각각 담았다. 

오리온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아 ‘펀(Fun)’ 콘셉트를 반영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특별한 선물세트를 기획했다”며 “오리온 종합선물세트와 함께 아이들은 동심을, 어른들은 추억을 느끼는 뜻 깊은 어린이날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투썸플레이스와 뚜레쥬르는 가정의 달 시즌 제품으로 트렌디한 디저트부터 따뜻한 가족을 연상시키는 일러스트 패키지의 제품을 선보였다. 

투썸플레이스는 떠먹는 케이크 신제품과 남녀노소가 좋아할 만한 바나나맛 쉬폰 케이크 등 디저트 아이템을 준비했다. 한입씩 떠먹는 스타일의 ‘떠먹는 딸기 레어치즈’는 딸기 퓨레와 치즈, 고소한 크럼블이 어우러진 디저트다. ‘바나나 크럼블 쉬폰케이크’는 바나나맛 크림과 캐러멜, 크럼블이 어우러진 신제품이다. 

‘가정의 달’ 동안에는 디저트, 선물류 제품은 로즈쿼츠 색상 등을 활용하고 ‘Thank you’ 배지를 그려 넣은 시즌 패키지에 제공한다. 

뚜레쥬르는 수초이(soo choi) 작가가 가족을 주제로 그린 따뜻한 느낌의 일러스트를 활용해 시즌 패키지 테마를 내놨다. 제품에 조화 등을 적용해 다양한 구성으로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대표 케이크 ‘러브 플라워’ 레드벨벳 케이크 위에는 5월에 만발하는 작약을 조화로 장식해 계절감을 더했다. ‘감사의 카네이션’은 카네이션을 라즈베리 잼을 넣은 화이트 케이크에 조화로 장식했다. 롤케이크와 비누 카네이션을 세트로 묶은 ‘감사의 선물’, ‘홍삼양갱세트’ 등의 시즌 제품 100여종도 마련돼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화려한 외형과 맛이 주는 행복감을 통해 고마움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케이크 등 제과 선물”이라며 “고객들이 소중한 사람에게 트렌디하게 혹은 따뜻하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데 투썸플레이스와 뚜레쥬르가 톡톡히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KGC인삼공사는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홍삼제품인 정관장 ‘화애락진’을 지난달 4일 출시했다. 

화애락진은 정관장의 엄격한 품질관리와 제조 노하우로 제조한 6년근 홍삼농축액을 사용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공식 인정받았다. 녹용 및 당귀, 작약 등의 자연소재도 조화시켰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지난 2003년부터 여성 건강관리를 위해 화애락 브랜드를 출시했으며 전국 정관장 가맹점 및 백화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