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하이브리드 SUV, 美 컨슈머 리포트 최고 연비 석권
스크롤 이동 상태바
토요타 하이브리드 SUV, 美 컨슈머 리포트 최고 연비 석권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6.05.07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All New RAV4 Hybrid ⓒ 한국토요타

한국토요타는 최근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가장 연비 좋은 SUV' 부문에서 조사대상 50개 이상의 모델 중, RAV4 Hybrid가 가장 높은 연료 효율을 나타낸 것을 비롯해 2위 렉서스 New Generation RX450h, 3위에는 렉서스 NX300h 가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컨슈머 리포트는 새로운 SUV가 출시될 때마다 자체 테스트를 통해 '가장 연비 좋은 SUV' 순위표를 업데이트해 발표하고 있으며 올해 RAV4 Hybrid 직전의 1위는 New Generation 450h가 선정된 바 있다.

특히 컨슈머 리포트는 RAV4 Hybrid AWD(4륜)의 경우 다양한 조건에서의 연비성능을 테스트한 복합연비가 13.2km/L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제외한 어떤 SUV보다 높은 연료 효율을 나타냈다.

또한 이번 조사대상 차종 중 1~3위를 차지한 토요타 렉서스 하이브리드 SUV의 공통점은 전자식 4륜구동 시스템인 E-four가 탑재되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다.

한국토요타 관계자는 "토요타와 렉서스 하이브리드 SUV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한 적극적인 전기에너지의 활용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와 함께 E-four를 통해 주행상태에 따라 앞뒤바퀴의 구동력을 적절히 배분해 준다"며 "이를 통해 빠른 가속반응과 민첩한 핸들링 등 동급 디젤 SUV를 능가하는 강력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도 함께 경험할 수 있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