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베트남 거점으로 동남아 네트워크 강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진, 베트남 거점으로 동남아 네트워크 강화
  • 방글 기자
  • 승인 2016.05.1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종합물류기업 한진은 동남아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베트남 법인을 신설했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자료에 따르면 베트남은 지난해 6.68%의 경제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아세안-중국-인도를 연결하는 경제 요충지로 주목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물류시장은 500억~600억 달러 규모에 연평균 15~20%의 성장률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앞으로 5~10년간은 두 자릿수 성장률을 유지할 전망이다. 아울러, 최근 베트남의 수출액은 증가 추세다. 생산기지화를 위한 대 베트남 투자 증가, FTA(Free Trade Agreement)와 TPP(Trans-Pacific Partnership) 체결 등으로 베트남 물동량 상승과 함께 물류산업 발전의 잠재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한진은 지난 5일 설립한 베트남 법인을 통해 남중국과 베트남 간의 국경운송 서비스를 개발·확대하고 미얀마, 태국, 라오스 등 주변 국가간의 국경운송망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물류거점 기반의 3PL(Party Logistics) 서비스를 갖추고 의류와 같은 특화상품에 대한 검사, 포장, 보관 등의 부가 물류사업을 베트남 현지에서 수행할 계획으로 화주 기업의 물류비용과 운송시간 개선도 기대된다.

한진이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와의 연계서비스도 주목된다. 미국의 시애틀, 로스앤젤레스 등 미주 주요거점과 육상운송 네트워크를 활용해 베트남에서 미국 전역으로 향하는 운송 물량에 대한 서비스를 확충, 주 1~2회 정기 서비스로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른 통관, 집하, 배송 등 부가 물류서비스도 제공된다.

또, 육상운송과 항공∙해상운송 연계서비스를 통해 베트남 현지에 진출한 국내기업의 현지 조달과 판매 물량에 대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냉장∙냉동창고와 유통물류센터 구축을 통한 신선물류 사업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법인 설립으로 베트남 물류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진행하고 있는 베트남과 한국, 중국 간 해외직구 서비스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해졌다.

한진 관계자는 “글로벌 네트워크와 맞춤형 물류서비스 제공으로 화주 기업의 물류체계 개선에 일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동남아 물류시장 공략을 위한 네트워크 강화에 전력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