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새마을금고, 창립 53주년 기념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MG새마을금고, 창립 53주년 기념식 개최
  • 서지연 기자
  • 승인 2016.05.25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서지연 기자)

▲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 출범식을 개최하고 있다.(왼쪽부터 배우 유호정, 진동수 지역희망나눔재단 이사, 홍윤식 행정자치부 장관, 신종백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성기조 새마을금고중앙회 부회장, 이계명 새마을금고중앙회 부회장)ⓒMG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중앙회는 25일 삼성동 새마을금고중앙회관에서 새마을금고 창립 53주년 기념식과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새마을금고 관계자와 홍윤식 행정자치부 장관 등 250여명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금고 발전에 공로가 큰 수상자에게 정부포상 수여와 MG공익재단 출범식으로 채워졌다.

특히 2015년 말에 설립된 MG공익재단은 이날 행사를 통해 공식 출범을 선포했다. 신종백 초대 재단이사장, 진동수 이사 등 재단을 이끌어갈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배우 유호정씨에 대한 홍보대사 위촉과 재단 현판식으로 행사가 마무리 됐다.

MG공익재단은 향후 위기이웃 문제해결, 청소년 사회진출 지원, 지역사회 네트워크 사업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다.

또 재단 출범식을 기념해 금고 임직원 뿐 아니라 회원과 지역주민들이 참여한 자원봉사활동을 대대적으로 펼친다. 총 744개 금고의 1만 3000여명의 임직원과 회원들이 총 6만 시간의 봉사활동(독거노인 반찬배달, 무료급식, 장애우 활동 도우미 등)을 통해 따뜻함을 나눌 예정이다.

신종백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은 기념사에서 “새마을금고 성장을 이끌어 온 모든 새마을금고인들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특히 금일 출범하는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 사회공헌 활동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은행, 보험, 저축은행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Carpe Diem & Memento Mor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