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건설, 싱가포르 건설대상 토목 시공 대상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쌍용건설, 싱가포르 건설대상 토목 시공 대상 수상
  • 최준선 기자
  • 승인 2016.05.31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최준선 기자)

▲ 싱가포르 마리나 해안 고속도로 준공 사진 ⓒ 쌍용건설

쌍용건설은 최근 열린 ‘싱가포르 건설대상(BCA Awards)시상식에서 토목부문 시공대상(Construction Excellence Award)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싱가포르에서 준공한 마리나 해안고속도로로 시공능력을 인정받은 결과다. 이번 수상으로 쌍용건설은 싱가포르 건설대상만 총 28회 수상해 국내 건설사 중 최다 수상 기록을 이어가게 됐다.

싱가포르 건설대상은 싱가포르건설청이 준공됐거나 시공 중인 프로젝트를 평가해 △시공 △친환경 △설계 △안전 △품질 등 총 10개 분야로 구분해 수여하는 건설관련 최고 권위의 상이다.

마리나 해안 고속도로는 공사구간이 1㎞에 불과하지만 1m당 공사비는 무려 8억2000만 원, 총 공사비는 8200억 원에 달한다. 불안정한 매립지 지하에 들어서는 고속도로 건설을 위해 고난도 첨단 공법 등 고도의 기술력이 요구됐기 때문이라는 게 쌍용건설 측의 설명이다.

쌍용건설은 지하고속도로 건설을 위해 매립지 15m 아래에 10~20m 두께로 특수 시멘트를 분사해 연약지반 강화 구조체를 만들었다. 아울러 지하에 들어서는 최대 120m 폭의 곡선구간 벽체에 전해지는 압력을 분산시키기 위해 인공벽체와 버팀보를 활용하는 수퍼빔(Super Beam) 공법을 싱가포르 최초로 도입하기도 했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고급 건축과 고난도 토목에서 세계 최고의 시공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재확인 했다”며 “특히 어려운 공사 환경의 고난도 현장임에도 1000만 인시가 넘는 무재해를 달성하며 준공한 것은 상당한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건설 및 부동산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