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워치뱅킹 ‘음성인식 문자입력 서비스’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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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우리워치뱅킹 ‘음성인식 문자입력 서비스’ 실시
  • 서지연 기자
  • 승인 2016.06.09 17:4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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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서지연 기자)

▲ 우리은행은 우리워치뱅킹에 스마트워치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음성인식 문자입력 서비스’를 실시한다.ⓒ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우리워치뱅킹에 스마트워치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음성인식 문자입력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기존에는 스마트워치의 특성상 작은 화면으로 문자를 입력하는 데 불편함이 있었으나, 웨어러블 뱅킹에서도 음성으로 한글, 영문, 숫자를 쉽게 입력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면 위비페이 메뉴에서 이체 시 이체금액을 음성으로 ‘백원’이라고 말하면 숫자 ‘100원’으로 입력이 된다.

서비스 적용범위는 보안과 관련된 6자리 PIN번호와 계좌비밀번호 등을 제외한 모든 입력항목이다. 우리워치뱅킹에 로그인 후 이용하고자 하는 메뉴를 선택하면 음성으로 계좌번호, 금액,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 등을 적용한 뒤 간편이체 및 적금상품 입금 등의 서비스를 실행할 수 있다. ‘음성인식 문자입력 서비스’는 안드로이드OS용 스마트워치에 우선 적용된다.

스마트금융부 관계자는 “웨어러블 뱅킹을 자체개발한 기술력을 토대로 이번 워치뱅킹용 음성인식 문자입력서비스도 금융권 최초로 개발할 수 있었다”며 “우리워치뱅킹에서는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향후에도 고객이 원하는 것을 먼저 찾아내는 비욘드(Beyond) 금융서비스를 목표로 첨단기술을 이용한 고객중심의 금융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해 10월 웨어러블 뱅킹인 ‘우리워치뱅킹’ 출시해 계좌조회, 간편이체, ATM현금출금 등의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금년 3월에는 영업점현금출금, 예금센터, PUSH알림 추가입금 서비스를 추가하고 기어S2용 ‘위비워치페이스 앱‘ 2종도 무료로 출시하는 등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제공 중이다.

담당업무 : 은행, 보험, 저축은행 등을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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