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Vega)' 드디어 내일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베가(Vega)' 드디어 내일 출시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8.02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뛰어난 성능·인체공학적 디자인 차세대 스마트폰시장 선점 기대
▲ 펜텍 '베가(Vega)'     © 시사오늘

SK텔레콤(대표 정만원)과 팬택(대표 박병엽)은 스카이 만의 감성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안드로이드OS 기반 스마트폰 '베가(Vega)'를 SK텔레콤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3일부터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베가'는 지난 15일 미디어데이에서 세부 사양이 공개된 이후, 차세대 스마트폰이 가지는 최상의 무선인터넷 성능, 인체공학적 디자인, 스마트폰 최초로 시도되는 4가지 컬러 모델 출시 등의 차별 요소로 큰 관심을 받아왔다.

'베가'는 3.7인치 AMOLED디스플레이, 1Ghz 초고속 프로세서, 지상파DMB, 모바일 결제기능 등 최고 사양의 하드웨어과 더불어 다양한 동영상 코덱(DivX, XviD 등), Adobe Flash, 정전식 멀티터치를 지원한다.

또, 다양한 성능을 갖추고도 무게는 국내에 출시된 스마트폰 중 가장 가벼운 114g, 크기도 전작인 ‘시리우스’에 비해 15% 작아 손목 부담이 덜하며, 한국인의 특성을 고려한 유선형 후면 커버 디자인으로 최상의 그립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베가'의 권장판매가는 24개월 약정을 기준으로 올인원45요금제 선택 시 19만5000원이며, 올인원55 요금제 선택시 11만5000원, 올인원80 요금제 선택 시 무료다.

또한 '베가' 이용자에게는 멜론 1년 이용권을 프로모션으로 지원한다.

SK텔레콤 김선중 영업본부장은 "베가는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을 갖췄음에도 경쟁 스마트폰에 비해 가격경쟁력이 뛰어나다"며 "베가의 다양한 컬러와 한국인 체형에 맞는 선도적인 디자인이 스마트폰을 선택하는 고객들의 눈길을 끌 것"이라고 밝혔다.

팬택 국내마케팅본부장 이용준 상무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중 최강 성능으로 최고의 4세대 스마트폰이라고 자부할 수 있는 베가의 출시와 함께 전사적인 역량을 투입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것"이라며 "베가 공개 이후, 아이폰4의 대항마로 떠오르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출시 후에도 좋은 반응을 얻으리라 확신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SK텔레콤과 팬택은 3일 블랙컬러를 먼저 출시하고, 8월 중 화이트, 핑크, 골드브라운색이 순차적으로 출시하여 선택폭을 넓힐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