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앱 개발센터 'OCEAN' 개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앱 개발센터 'OCEAN' 개관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8.02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ada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등록·판매 전 과정 지원

국내 스마트폰 시장 확대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나서는 중소기업과 개발자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삼성전자가 애플리케이션 관련 중소기업과 개발자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자 나섰다.
 
삼성전자는 2일, 독자적인 모바일플랫폼인 '바다(bada)'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중소기업과 1인 개발자들을 다각도로 지원하기 위한 앱 개발센터 'OCEAN' 개관식을 가졌다.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OCEAN'은 애플리케이션 관련 중소 개발사들과 1인 개발자들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과정부터 등록, 판매까지 모든 분야를 지원하게 된다.
 

▲ 삼성전자 MSC (Media Solution Center) 센터장인 이호수 부사장이 (왼쪽에서 여섯 번째) 참석한 가운데 2일, 삼성동에서 애플리케이션 관련 중소기업과 개발자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앱 개발센터 'OCEAN' 개관식이 열렸다.     © 시사오늘


이에 따라 애플리케이션 개발 공간과 다양한 장비 지원은 물론, 중소개발사들과 1인 개발자들이 요구할 경우 UI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적 지원도 이뤄질 계획이다.
 
특히, 'OCEAN'에서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의 소유권을 100% 중소개발사와 개발자 개인에게 부여한다는 방침이다.
 
'OCEAN'이란 이름은 많은 개발자들이 'bada' 플랫폼을 통해  더 큰 세상으로 뻗어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의미다.
 
이 날 개관식에 참석한 시루정보 류창화 대표는 "실질적인 지원에 소유권도 보장해줌에 따라 중소개발사와 1인 개발자들이 의욕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장 이호수 부사장은 "애플리케이션 개발사와 삼성이 윈윈하면서 모바일 컨텐츠 분야 에코시스템을 공동으로 구축해 나가는 계기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OCEAN 이용 신청은 OCEAN 홈페이지(developer.bada.com/ocean)와 삼성모바일닷컴(www.samsungmobile.com)에서 가능하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에 앞서 SKT와 공동으로 각각 250억원씩을 투자해 국내 모바일 컨텐츠 분야 활성화를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를 구축하기로 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