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예약부도 위약금' 국제선 확대 적용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한항공, '예약부도 위약금' 국제선 확대 적용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6.07.04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대한항공은 건전한 항공 이용문화 정착을 위해 예약부도위약금 제도를 국제선 항공권과 국내선 보너스 항공권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앞서 대한항공은 2008년 10월부터 국내선 항공권에 대해 예약부도위약금 제도를 시행한 바 있다.

예약부도위약금 적용 대상은 10월 1일 이후 대한항공의 국제선·국내선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이며, 항공기 출발 전까지 예약취소 통보 없이 확약된 항공편에 미탑승한 승객은 예약부도위약금을 부담해야 한다.

대한항공의 국제선 예약부도위약금은 장·중·단거리 노선에 따라 차등 부과된다. △북미 △남미 △유럽 △중동 △대양주 △아프리카 등 장거리 노선은 12만 원(미화 120달러)이 부과되며, △동남아 △서남아 등 중거리 노선은 7만 원(미화 70달러)이 부과된다.

또 △일본 △중국 △울란바타르 △블라디보스토크 △이르쿠츠크 등 단거리 노선은 5만 원(미화 50달러)이다.

아울러 국제선 보너스항공권은 장·중·단거리에 따라 △1만2000마일 △7000마일 △5000마일이 예약부도위약금으로 차감된다. 단 좌석을 점유하지 않는 만 2세 미만의 유아항공권은 예약부도위약금이 면제된다.

국내선 보너스항공권은 노선과 무관하게 500마일의 예약부도위약금이 차감되며, 국내선 항공권의 경우 기존대로 8000원이 부과된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이번 예약부도위약금제도의 확대 시행을 통해 무분별한 예약부도로 탑승 기회를 놓쳤던 고객들의 항공편 이용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