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사람, 사랑 공동육아나눔터’ 30호점 개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생명, ‘사람, 사랑 공동육아나눔터’ 30호점 개소
  • 서지연 기자
  • 승인 2016.07.0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서지연 기자)

▲ 삼성생명과 여성가족부는 7일 서울시 도봉구 어린이정보문화센터에서 열린 '사람, 사랑 공동육아나눔터' 30호점 개소식을 마친 뒤 축하케이크를 자르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 구청장(왼쪽에서 네번째), 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왼쪽에서 다섯번째), 송정희 삼성생명 컨설턴트사회공헌위원회 위원장(왼쪽에서 여섯번째) 등이 참여했다.ⓒ삼성생명

삼성생명는 서울 도봉구 어린이정보문화센터에서 ‘사람, 사랑 공동육아 나눔터’ 30호점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사람, 사랑 공동육아 나눔터’ 사업은 저출산·육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미취학 아동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노후된 공간을 리모델링하고 책과 장난감 등 교육 기자재를 지원하는 활동이다.

삼성생명은 여성가족부와 지난 2012년 공동육아 나눔터 사업 협약을 맺은 이래, 4년째 이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사람, 사랑 공동육아나눔터’의 월 평균 이용인원은 611명으로, 리모델링을 하지 않은 공동육아나눔터의 이용인원(291명) 대비 2배 이상 많아 사업 효과 또한 큰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이 사업은 삼성생명 컨설턴트가 보험 계약을 체결할 때마다 일정 금액을 적립해 조성한 ‘컨설턴트 하트펀드’ 기부금을 재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삼성생명 컨설턴트들은 1999년부터 자발적으로 기부한 기금이 65억원을 넘었는데, 이 같은 재원을 기반으로 내년까지 50호점 개소를 지원할 예정이다.

송정희 삼성생명 컨설턴트 사회공헌위원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저출산·육아 문제는 부모뿐만 아니라 국가와 사회가 함께 책임져야 하는 일”이라며 “전국의 공동육아나눔터를 통해 아이들이 부모와 사회의 사랑을 받으며 꿈을 키워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 보험, 저축은행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Carpe Diem & Memento Mor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