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커피전문점 엔제리너스커피가 지난달 배우 조인성을 모델로 영입한 이후 ‘아메리치노’ 매출이 상승했다고 8일 밝혔다.
엔제리너스커피에 따르면 지난달 중순 조인성을 모델로 한 아메리치노 광고 온에어 이후 20일 만에 아메리치노 매출이 지난해 동기간 대비 약 37.3% 신장하며 50만 잔 판매를 돌파했다.
특히 직장인들이 모여 있는 주요상권을 중심으로 매출이 신장하고 있으며, 이는 신규 광고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상의 바이럴 콘텐츠가 20~30대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얻은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하고 있다.
엔제리너스커피 관계자는 “조인성의 세련된 이미지에 아메리치노의 매력이 잘 어울려 매출이 상승하는 등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냈다”며 “앞으로도 아메리치노 전용 테이크아웃 잔으로 다양한 장소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장면을 담아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엔제리너스커피는 아메리치노 인기 여세를 몰아 ‘파티를 부르는 커피! 아메리치노’라는 콘셉트로 지난 6일부터 새로운 광고를 방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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