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핀테크 블록체인 해커톤’ 수상자 발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BK기업은행, ‘핀테크 블록체인 해커톤’ 수상자 발표
  • 서지연 기자
  • 승인 2016.07.11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상 ‘BloGOS’팀, ‘S4’팀 등 총 5개 팀 수상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서지연 기자)

▲ 사진은 지난 10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핀테크 블록체인 해커톤’에서 백기승 한국인터넷진흥원장(첫번째줄 오른쪽 네번째)과 곽영기 기업은행 핀테크사업부장(첫번째줄 오른쪽 여덟번째)이 수상자를 포함한 참가자들과 시상식을 마치고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와 함께 개최한 블록체인 아이디어 경진대회인 ‘핀테크 블록체인 해커톤’에서 전자상거래 수출서비스를 선보인 ‘BloGOS’팀과 IoT기기를 활용한 자가인증 시스템을 발표한 ‘S4’팀을 최우수팀으로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우수상에는 △블즈(프라이빗 블록체인 결재 및 지불 시스템) △체인리액션(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NOTAS(중고차 공정거래 플랫폼) 등 3개 팀이 선정됐다.

지난 9일부터 1박 2일간 판교에 위치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경진대회 본선에는 12개 팀이 참가했다. 최우수상 2개 팀에는 각 3백만원, 우수상 3개 팀에는 각 1백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특히 최우수상을 수상한 BloGOS팀은 기업은행 해외오픈마켓 수출대금 결제서비스인 P@YGOS를 심층 분석하고 블록체인을 통한 보완책을 제시했다는 점이 돋보였다”며 “수상기업에게는 IBK금융그룹 핀테크 Dream Lab 육성프로그램 지원 등 사업화 지원을 위한 다방면의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 보험, 저축은행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Carpe Diem & Memento Mor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