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개인용 클라우드 ‘U+ Box’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 U+, 개인용 클라우드 ‘U+ Box’
  • 이해인 기자
  • 승인 2010.08.0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Mbps급 초고속 유무선망-3G망 연계
▲ LG U+(부회장 이성철)는 이동통신망과 ACN(AP Centric Network)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개인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시사오늘

LG U+가 개인용 미디어 클라우드를 출시해 눈길이 쏠리고 있다. 

LG U+ (부회장 이상철)는 100Mbps급 초고속 무선 Wi-Fi 서비스와3G망을 연계해 개인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언제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U+ Box’ (www.uplusbox.co.kr)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U+ Box'는 사용자가 PC나 스마트폰 등을 이용해 업로드한 사진, 음악, 동영상 콘텐츠를 스마트폰은 물론 PMP 및 디지털액자, 태블릿 PC, IPTV등의 인터넷 기기를 통해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감상을 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N-Screen' 서비스다.  
 
'U+ Box'는 ▲고객이 직접 사진, 동영상, 음악 등을 자유롭게 업/다운로드 할 수 있는 공간인 My Media와 ▲최신 드라마와 예능, 영화 등을 볼 수 있는 DISKPOT VOD 서비스 ▲디지털 카메라나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인화하거나 사진첩으로 직접 만들 수 있는 아이모리 서비스로 구성되어져 있다. 
 
My Media 서비스는 고객이 업로드하는 모든 동영상 콘텐츠를 고객이 이용하는 디지털 기기에 맞는 파일형태로 자동변환(Trans-coding)해주는 서비스다. 케이블을 이용해 PC와 디지털기기를 연결, 직접 파일을 변환하지 않아도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초고속 유/무선망을 바탕으로 빠른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가 가능해 대용량의 동영상 파일을 단말에 다운로드 받지 않더라도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 고객 단말의 메모리 부담을 최소화했다는게 LG U+측의 설명이다.
 
DISKPOT VOD 서비스의 경우 최신영화는 물론 KBS, MBC, SBS 방송3사의 드라마와 교양, 예능, 애니메이션 등 총 500여편의 VOD콘텐츠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LG U+는 각 콘텐츠 사업자 등과의 협의를 통해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이모리 서비스에서는 디지털 카메라나 스마트폰 등으로 촬영한 사진을 고객의 취향에 맞게 편집하거나 인화가 가능하며, 사진첩으로도 제작이 가능하다.
 
‘U+ Box’는 1GB의 저장 공간이 무료로 제공되며 10GB의 용량을 추가할 경우 월 2000원에 제공된다. 다음달부터 U+ WiFi100 서비스 또는 OZ데이터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10GB의 저장공간을 기본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 정기적인 보안 업그레이드 서비스와 2중 백업을 통해 고객 데이터의 유실과 개인정보의 노출을 사전에 방지, 고객들이 보다 안심하고 'U+ Box'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이정식 홈 솔루션(HS)사업본부장은 "U+ Box는 단순히 인터넷 저장공간인 스토리지 클라우드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넘어 모든 인터넷기기와 서비스를 하나로 연결하는 ‘웹 허브(Web Herb)’의 역할을 할 것"이라며 "LG U+는 상생경영을 위해 서비스 플랫폼을 모두 오픈하고 외부 개발자와 제휴 파트너의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을 활성화하는 ‘Eco System’을 마련, 이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