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현 녹취록'…청와대의 신속한 입장표명이 필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윤상현 녹취록'…청와대의 신속한 입장표명이 필요
  • 윤종희 기자
  • 승인 2016.07.19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윤종희 기자]

▲ 새누리당 친박계 윤상현·최경환 의원의 녹취록이 거대한 파문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청와대의 반응이 주목된다. ⓒ뉴시스

새누리당 윤상현, 최경환 의원이 사실상 ‘박근혜 대통령의 뜻’임을 내비치며 공천에 개입한 정황이 담긴 녹취록이 공개됐다. 하지만 청와대는 아무런 반응도 내놓지 않고 있다.

19일 새누리당 김용태 의원은 기자회견에서 “이제 박근혜 대통령이 답해야 한다”며 “대통령을 판 그 사람들에게 국민도 속고, 대통령도 속으신거냐”고 말했다.

여당에서 이런 발언이 나오기 전에 청와대에서 먼저 이번 녹취록과 관련한 공식 입장을 내놓는 게 상식적이다. 녹취록 내용이 박 대통령에게 정치적으로 치명상을 입힐 수 있는 만큼 곧바로 ‘대통령과 무관하다’라는 발표가 나와야 하는 것이다.

일각에서는 ‘청와대도 입장을 정리할 시간이 필요한 게 아니냐’라고 말한다. 하지만 이는 말이 안 된다. 이번 녹취록을 통해 짐작되는 대통령의 공천 개입 여부는 대통령이 바로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다른 금전부패 사건처럼 진실을 밝히기 위해 조사를 할 필요가 없이 즉각적으로 반응할 수 있는 것이다.

청와대가 문제의 녹취록과 관련한 입장 발표를 늦추면 늦출수록 의구심은 깊어질 수밖에 없다.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빨리 입장을 내놔야 한다.

담당업무 : 大記者
좌우명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