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CJ오쇼핑과 공영홈쇼핑이 전략적 제휴를 맺고 국내 중소기업 제품 및 농축수산물판로확대에 나선다.
CJ오쇼핑과 공영홈쇼핑은 21일 공영홈쇼핑 본사에서 업무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과 농축수산물에 대한 판로 확대를 위해 힘쓰기로 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공영홈쇼핑은 중소기업 혁신제품과 농축수산물을 CJ오쇼핑에 추천하고 CJ오쇼핑은 이 제품을 선별해 T커머스 채널인 ‘CJ오쇼핑 플러스’와 ‘CJ몰’에서 판매하게 된다. CJ오쇼핑은 ‘CJ오쇼핑 플러스’에서 ‘중소기업 상품전’을 열고 다양한 중소기업 상품을 집중 노출시킬 계획이다. T커머스에서 시장가능성을 검증 받은 제품은 TV홈쇼핑에서도 방영될 수 있다.
양사는 이번 제휴가 내수시장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농어업 기업에 대한 지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CJ오쇼핑과 공영홈쇼핑은 각 사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살려 국내뿐 아니라 해외로도 중소기업 제품의 진출기회를 넓힐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은 홈쇼핑사가 보유한 T커머스 채널이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한 견인차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와 더불어 CJ오쇼핑은 중소기업들의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해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 제품들을 선정, 9개국 11개 지역에서 운영 중인 해외 합작법인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글로벌 상품소싱 전문 자회사인 CJ IMC(International Merchandising Company)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허민회 CJ오쇼핑 대표는 “더 많은 우수 중소기업에 국내외 판로를 열어줄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CJ오쇼핑으로서도 훌륭한 제품과 협력사를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만큼 공영홈쇼핑과 협력해 성공 사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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