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정무위, "대우건설 낙하산 사장 선임, 용서 않을 것"
스크롤 이동 상태바
더민주 정무위, "대우건설 낙하산 사장 선임, 용서 않을 것"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6.07.22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 일동은 22일 "산업은행이 대우건설 차기 사장으로 박창민 전 현대산업개발을 선임한다면 목도치 않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날 성명을 내고 "대우건설에 정권의 외압에 따라 낙하산 인사가 사장이 된다면 국민이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며 "산업은행은 사장 선임 절차를 원점에서 다시 시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전문성 없는 무능력한 낙하산 인사의 부실 경영으로 대우조선해양이 망가져 국가경제에 큰 부담을 주고 있고, 국민이 그 짐을 떠안게 된 것은 주지의 사실"이라며 "산업은행은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정권의 외압을 이겨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에게도 그동안 낙하산 인사로 인한 폐해에 대해 반성하고, 친 정권 인사를 낙하산 인사로 보은하려는 행태를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며 "대우건설 사장 선임이 법과 원칙에 따라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될지 예의주시하고 철저하게 검증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산업은행이 주도하는 대우건설 사장추천위원회는 지난 20일 조응수 전 대우건설 플랜트사업본부장과 박창민 전 현대산업개발 사장 중 한 사람을 차기 사장 최종 후보로 압축할 예정이었으나, 위원들의 이견으로 파행됐다. 박 전 사장은 대우건설 노조 측에서 '낙하산'으로 규정한 인사다.

한편, 이날 성명을 낸 정무위 소속 더민주 의원들은 김영주·민병두·이학영·김해영·박용진·박찬대·정재호·제윤경·최운열·전해철 의원 등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