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블루투스 꺼져도 안내메시지 '제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카드, 블루투스 꺼져도 안내메시지 '제공'
  • 윤종희 기자
  • 승인 2016.07.28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종희 기자)

KB국민카드가 매장에서 스마트폰 불루투스를 켜지 않고도 카드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B국민카드는 27일 오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정성호 KB국민카드 미래사업본부 전무와 제이슨(Jason Jang) 얍컴퍼니 사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하이브리드 비콘 마케팅 서비스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KB국민카드의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 오퍼링 시스템과 얍컴퍼니의 하이브리드 비콘 기반 O2O 플랫폼을 연계해 △하이브리드 비콘 연계 서비스 개발 △핀테크 분야 협업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얍(YAP)은 고객의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쿠폰 서비스, 모바일 스탬프, 멤버십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블루투스와 고주파 기술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비콘을 활용해 블루투스를 켜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고객이 안내 메시지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휴에 따라 향후 KB국민카드 고객들은 얍(YAP)의 하이브리드 비콘이 설치된 전국4만여개 매장에서 카드 이용 혜택이나 이벤트 안내를 자동으로 받을 수 있게 된다. 아울러 하이브리드 비콘이 설치된 서울 시내버스 이용시에도 하차 지점 인근의 혜택 가맹점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된다.

담당업무 : 大記者
좌우명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