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 '두꺼비를 지켜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화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 '두꺼비를 지켜라'
  • 정은하 기자
  • 승인 2016.08.0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은하 기자)

▲ 한화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과 한화생명 대구지역본부 봉사자 50여명은 6일(토) 대구 수성구 욱수동에 위치한 망월지에서 ‘두꺼비 지킴이’ 환경보호 캠페인을 펼쳤다. ⓒ한화생명

한화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과 한화생명 대구지역본부 직원 50여명은 지난 6일 대구 수성구 욱수동에 위치한 망월지에서 ‘두꺼비 지킴이’ 환경보호 캠페인을 펼쳤다.

봉사단원들은 전국 최대 두꺼비 산란지인 망월지에서 환경보호의 필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펼치고, 망월지와 주변 등산로 일대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성화여고, 수성고, 운암고, 송현여고 학생들로 구성된 한화해피프렌즈 봉사단원들은 직접 만든 피켓과 홍보물로 망월지를 찾은 주민들에게 환경보호 참여와 관심을 유도했다.

지구 온난화와 환경오염때문에 전국적으로 두꺼비 개체수가 줄고 있어, 망월지 두꺼비는 생태계 지표로서 더욱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대구 망월지는 매년 5월 비가 내리면 새끼 두꺼비들이 서식지인 욱수산으로 약 2주 동안 200~300만 마리가 이동하는 전국 최대의 두꺼비 산란지이다. 한화생명 직원들은 봉사활동을 마치고는 조를 나눠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을 위해 멘토링 시간도 가졌다.

한화생명 대구지역본부 명성지점 주재기 지점장은 “무더운 날씨였지만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을 펼쳐 매우 보람 있었다”며 “앞으로도 한화생명은 환경보호 캠페인 등 지역사회에 필요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은 한화생명과 월드비전이 2006년 1월 창단하였으며, 지난 11년간 3,900여명의 청소년 봉사단원들은 이웃의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해 왔다.

매년 겨울방학을 이용해 강원도 폐광지역 독거노인 분들께 연탄을 전달해 왔으며, 지금까지 전달한 연탄이 96만 5천여장에 달한다. 또한 해외자원봉사활동을 통해 해당 국가 청소년들과의 문화교류도 지속하고 있고, 각 지역의 한화생명 봉사단과 연계해 다양한 연합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담당업무 : 공기업과 재계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變係創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